먹거리/맛집

강원도 원주 맛집 : 단구동 까치둥지 메뉴 가격

돌돌e 2018. 6. 20. 01:09
반응형

주말에도 출근을 할정도로 바쁜 업무로 주 52시간이라는 요즘시대와는 동떨어진 근로환경속에서 잠시 한가한틈을 타 강원도 원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강원도는 강릉,양양,정동진 등 다녀보았지 강원도 원주는 처음이었고,원주 중앙시장에 생활의 달인 꽈배기달인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이번 강원도 여행은 원주로 택했습니다.
원주 생활의달인 꽈배기달인이 있는 중앙시장에만 가보기엔 요즘 하늘높은지모르고 상승중인 휘발유가격이 아깝다보니,원주 여행 추천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에도 다녀왔습니다.
원조 소금산 출렁다리는 하단에 링크해두었습니다.

그럼 강원도 원주 맛집 단구동 까치둥지 메뉴 가격와 브레이크타임 즉 음식준비시간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알탕이 맛있기로 소문난 원주맛집 까치둥지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22시 / 브레이크타임 오후2시30분~17시

주차장은 없는듯하여 저는 주변 골목에 주차하였습니다.

원주 가볼만한곳 중 한곳인 소금산 출렁다리에 다녀온 후 점심식사를 위해 방문한 강원도 알탕 맛집 원주 까치둥지

까치둥지는 tv맛집프로그램에 소개된적이없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손님으로 인해 번호표받아 오랜시간 기다려 알탕을 먹을수있었습니다.

강원도 원주 제일의 동태알탕전문점 까치둥지

위에서도 언급했듯 원주 단구동 맛집 까치둥지의 브레이크타임, 즉 쉬는시간 겸 저녁식사 재료준비시간은 오후 2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원주 까치둥지 메뉴

강원도 맛집 원주 까치둥지 메뉴 가격입니다.

까치둥지 메뉴는 알탕 단일품목이며 가격은 1인분 1만원 / 알추가 7천원 / 곤이추가 6천원 그리고 원주 까치둥지 포장은 2인분이상 가능하며,포장시 이동시간은 1시간30분내에서만 추천하며 그이상은 포장불가하다고합니다.

소금산출렁다리에 다녀온터라 많이 배가고프고,,오랜시간 까치둥지에서 번호표 받고 기다리다보니 많이 허기가집니다.

맛있다고 소개받고 온곳이고,허기도 많이지고 오래기다리다보니 맛없으면 어쩌나 참 걱정을 많이했는데요.

강원도 원주 맛집 까치둥지 동태알탕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거기에 밑반찬과 알탕 모두 너무 맛있는 곳이었습니다.

오징어젓갈과 콩자반,멸치,마늘쫑,감자샐러드,콩나물,김치가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콩자반은 딱딱하지않아 입맛에 딱 맞고 몇번을 리필해 먹을정도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까치둥지 알탕 2인분 입니다. 2인분이라고하기에는 고니와 알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고 양이 무척 많았습니다.

원주 맛집 까치둥지 알탕에는 오징어,미더덕,미나리,홍합과 고니와 알이 들어있는데, 국물이 미더덕으로 인해 시원하고 얼큰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아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알탕이 맛있는 까치둥지 알탕은 기다리는시간이 아깝지 않을정도로 너무 맛이좋았던 원주 맛집이었습니다.

대구에서도 올정도로 알탕이 맛있다고 어디까지 소문난것인지 참.. tv맛집에 소개되지 않아도 이렇게 전국 맛집으로 유명해질수있다는것을 원주 맛집 까치둥지에서 알게되었습니다.

강원도 원주는 소금산출렁다리뿐만 아니라 치악산 국립공원이 있기때문에 이곳을 오게되면 까치둥지는 꼭 방문해야할것같습니다. ㄷㄷ

그나저나 역시 음식사진은 미러리스카메라 캐논 m3가 크기가 작아 확실히 편한것 같습니다.

2018/06/19 - [여행] - 원주 가볼만한곳 :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 입장료 언제부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