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네이버웹툰 미국 상장 추진 ? 네이버 웹툰 관련주 엔비티 대원미디어

돌돌e 2022. 11. 8. 17:11
반응형

11월 7일 네이버가 네이버웹툰의 미국 상장을 언급하며, 네이버 웹툰 관련 종목들이 급등을 했고, 엔비티는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네이버웹툰이 몇년 안에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상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네이버웹툰이 문피아, 시리즈, 웹툰 등 국내에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연결하고 일본에서 빠르게 성공 방정식을 북미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재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웹툰 관련주 엔비티, 대원미디어 등 어느 종목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엔비티 +30% 5850원

네이버 웹툰 관련 대장주 엔비티는 네이버웹툰, 네이버시리즈의 무료 쿠키 충전소인 쿠키 오븐, 네이버페이의 포인트 혜택을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네이버웹툰관련주 엔비티는 포인트 플랫폼 사업자로 애디슨 오퍼월B2B등을 통해 광고주-매체-소비자를 포인트로 이어주는 사업을 하고 있으며, B2B 제휴 포인트 네트워크 애디슨 오퍼월은 지난 2018년 선보인  서비스로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문피아 등 매체에서 포인트 충전소 등 운영중에 있으며, 모바일 포인트 콘텐츠 플랫폼 캐시피드, 대국민 퀴즈라이브쇼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열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 캐시슬라이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엔비티 시가총액은 11월 8일 기준 993억원, 시가총액순위 코스닥 792위 입니다.

 

2. 대원미디어 +7.92% 12950

네이버 웹툰 관련주 대원미디어는 만화,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으며,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해 2004년부터 국내 TCG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게임 유통 부문으로는 닌텐도윌, 닌텐도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하고 있고, 대원방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 애니원, 애니박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원미디어 시가총액은 1629억원, 시총순위 코스닥 475위 입니다.

 

3. 키다리스튜디오 +5.77% 6780원

네이버웹툰 미국상장 관련주 키다리스튜디오는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전문기업이며 웹툰, 웹소설 사업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2021년 12월 키다리이엔티 흡수항병을 완료해 콘텐츠의 영상 제작 기능을 내재화 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배급한 영화로는 뜨거운피, 비와당신의 이야기, 엽문4더파이널, 폰조, 이웃집토토로, 마녀배달부키키, 물괴, 독전, 데자뷰, 미옥, 사라진밤 등 다양한 영화 및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자회사로는 레진엔터테인먼트, DELITOON SAS, 주식회사 다우엑실리콘 등 있으며, 모회사는 (주)다우데이타 입니다.

그 외 네이버 웹툰 관련주 naver, 디앤씨미디어, 카카오, 미스터블루, NHN 있으며, 11월 8일 네이버웹툰 대장주 엔비티 입니다.

 

 

 

네이버웹툰 미국 상장 추진 ? 네이버 웹툰 관련주 엔비티 대원미디어

11월 7일 네이버가 네이버웹툰의 미국 상장을 언급하며, 네이버 웹툰 관련 종목들이 급등을 했고, 엔비티는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doldoles.tistory.com

 

 

사우디 수소 관련주 에스퓨얼셀, 두산퓨얼셀 ? 수소 대장주 무엇일까

중동의 사우디아라비아 이하 사우디의 실질적 통치자이자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의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이달 중 방한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기사가 나왔

doldoles.tistory.com

 

 

폴란드 원전 수주 ? 원전 관련주, 원전 대장주 한전기술

10월 31일 폴란드 원준 수주를 미국의 웨스팅하우스가 따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약 57조원 규모 1단계 원전 수주 실패했다는 기사가 나오며 그 동안 강했던 지투파워, 한신기계 등 원전 관련주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