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사우디 수소 관련주 에스퓨얼셀, 두산퓨얼셀 ? 수소 대장주 무엇일까

돌돌e 2022. 11. 3. 16:58
반응형

중동의 사우디아라비아 이하 사우디의 실질적 통치자이자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의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겸 총리가 이달 중 방한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사우디 빈살만 왕세자가 석유 중심의 사우디 경제를 대전환하기 위해 700조원(5000억달러) 규모의 수소,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 에너지에 기반한 스마트 신도시 사업 네옴시티에는 삼성물산, 현대건설, 한미글로벌, 성신양회 등 뛰어난 기술을 갖춘 한국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사우디 빈살만왕세자 방한 일정이 조율 중인 가운데 이날 압둘아지즈 빈 살만 사우디 에너지부장관의 요청으로 진행된 양국 에너지 장관은 화상 면담에서 수소 에너지 등 청정에너지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이해 석유화학, 플랜트 건설 등 전통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과 투자를 더욱 공고히 하기로 했으며, 수소에너지 강점이 있는 한국과 생산에 감정이 있는 사우디간에 수소 분야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밝히며, 수소 협력을 체계화하고 수소 정책, 모빌리티, 암모니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소 생태계 구축에 상호기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사우디 수소 관련주는 어떤 회사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에스퓨얼셀 +10.50% 22100원

수소 관련주에서 빠질 수 없는 에스퓨얼셀은 수쇼연료전지 전문회사이며, 건물용 연료전지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고, 연료전지 파워팩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연료전지업체 에스모빌리티솔루션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에너지 육성 의지를 보이는 정부가 주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서 지위를 공고히 다지고 있고, 꾸준히 수소 관련 성장 중 입니다.

 

2. 한국종합기술 +7.84% 7700원

한국종합기술은 상하수도, 환경, 항만, 철도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및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 등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이며, 매출 대부분 국내 공공부문에서 발주하는 엔지니어링 용역이고, 해외사업과 관급토목공사 수주로 관련 매출도 일부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우디 수소 관련주 한국종합기술은 종합건설엔지니어링 사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고, 신사업에 대한 투자확대 및 역량 강화를 추진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종합기술은 2022년 7월 세계 최대 블루수소 플랜트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는 기사가 있으며, 수소를 활용한 연료전지 발전사업 뿐만 아니라 안산 수소시범도시 실시설계 용역, 함안군 수소복합단지 조성사업, 수소연료전지 배열활용 사업 등 다양한 수소 관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현재 수소에너지 직접 생산을 위한 사업도 검토중이고, 수소 관련 분야에서 남다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3. 두산퓨얼셀 +7.47% 30200원

수소관련주 두산퓨얼셀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이며,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이며, 미래성장을 위해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했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국내 최초로 연료전지를 해외에 수출했고, 에너지 기업과 MOU체결을 통해 수소, 전기, 열 동시 생산이 가능한 Tri-gen모델의 사업화를 가시화하기도 했습니다.

그 외 사우디 수소 관련주로는 디케이락, 효성중공업, 범한퓨얼셀, 제이엔케이히, 에스에너지, 삼화전자, 상아프론테크, 평화산업, 풍국주정, 에코바이오 등 많이 있습니다. 다만 11월 3일 수소 대장주는 명실상부 에스퓨얼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