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다올인베스트먼트 투자한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 72시간내 암세포 사멸시키는 차세대 항암제 ID-Checker 개발 소식에 급등

돌돌e 2022. 11. 4. 22:07
반응형

다올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에서 한림대학교 김태선 교수팀과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 연구진이 72시간내 암세포 사멸시키는 차세대 항암제 ID-Checker 개발했다는 소식에 다올인베스트먼트 급등했으나 상한가는 가지 못했습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 급등 이유는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에서 개발한 ID-Checker는 최소 24시간에서 최대 72시간 단기간 안에 폐암, 유방암, 대장암, 췌장암 등의 암세포들을 사멸시키는 새로운 기술이며, 교수팀과 연구진은 이 기술을 응용해 단기간에 암을 완치시키는 고성능 항암제 개발이 가능해질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의학계에서는 그동안 24시간 ~ 72시간의 단기간안에 암을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고성능 항암제 개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다올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BMT의 id체커개발은 정상세포를 독성이 거의 없이 24시간~72시간내 암세포를 사멸시킬 수 있는 고성능 항암제를 기다려온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됐으며, BMT연구진은 GLUT를 통해 항암제를 대량으로 암세포 내 투입하는 id체커 기술을 개발했고, ID-Checker는 대량의 항암제와 항암제-포도당 결합체의 응집체이고, idchecker는 포도당 태그를 이용해 GLUT를 통해 세포 내로 투입됩니다.

ID-Checker 연구에 참여한 한림대학교 교수는 세포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마우스 유방암 모델을 이용해 생체내 실험을 진행해 ID-Checker 투여한 군과 투여되지 않은 대조 군을 비교하여 3일만에 암이 60%이상 감소되는 결과를 얻었고, 신약쪽의 저명한 잡지에 발표됐습니다. 

 

1. 다올인베스트먼트 +21.01% 2505원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거나, 높은 미래 성장 가능성을 갖춘 벤처기업에 지분투자방식으로 투자를 수행하는 벤처캐피탈업무를 하고 있는 회사이며, 2021년 기준 운용 펀드의 약정액 규모가 1조1545억원으로 증가 했습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미국현지법인과 중국상해사무소를 거점으로 한 업계 네트워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국, 인도 등 활발한 해외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투자부문 및 국내외 기업에 대한 스케일업 투자를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고 있는 다올인베스트먼트입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 배당금은 2021년 12월 기준 1주당 150원 현금 배당했으며, 시가 배당율은 2.8%였습니다.

현재 다올인베스트먼트 투자하고 있는 회사는 아이씨에이치, 우아한형제들, 셀리드, 넥스틴, 올리패스, 티움바이오, 원티드랩, 비씨엔씨, 뉴로메카, 툴젠 등 있으며, 운용중인 펀드로는 케이티비엔 지아이 사모투자합자회사 ,KTB-KORUS펀드, KTBN 7호 벤처투자조합, KTBN 9호 디지털콘텐츠 코리아 투자조합 등 있습니다.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최대 72시간내 암세포 사멸시키는 고성능 항암제를 개발한 바이오메트릭스테크놀로지에 2019년 KTBN 16호 벤처투자조합을 통해 투자한 사실이 알려지며 급등했습니다.

 

2. 다올투자증권 +4.90% 3000원

1981년 한국기술개발주식회사로 설립했으며, 2008년 신기술사업금융업에서 증권업으로 주요 영업을 변경한 금융투자회사이며, 2022년 다올투자증권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다올투자증권 종속회사로는 다올저축은행, 다올인베스트먼트, 다올자산운용, 다올프라이빗에쿼티, 다올신용정보 등 있으며, 다올인베스트먼트 지분 52%를 가지고 있는 최대주주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