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노이즈캔슬링이어폰 역시 고음질 블루투스이어폰 소니 WF-1000XM4

돌돌e 2022. 9. 12. 01:24
반응형

소니 무선이어폰 WF1000XM4를 구입하기 전까지는 늘 저렴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좋은 즉 가성비 무선 이어폰을 사용만 하다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소니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WF-1000XM4를 구입했습니다.

소니의 플래그십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시리즈의 세번째 제품 wf-1000xm4 컬러는 플래티넘 실버, 블랙 두가지이며, 가격은 소니 공홈 기준 299천원, 온라인 최저가 253천원(9월12일 기준) 입니다.

소니이어폰 WF_100XM4 포장박스는 친환경적인 뭐 그렇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그래도 약 30만원의 가격인데 뭔가 너무 단촐하게 느껴집니다.

포장박스를 열면 케이스, 설명서, 이어캡, USB-C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다른 저가 블루투스 이어폰 이어캡과 달리 소니 이어캡은 폴리우레탄 메모리폼을 사용해 제작되어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소음 감소 효과 등에 도움을 줍니다.

노이즈캔슬링의 대명사, 노이즈캔슬링이어폰 하면 바로 떠오르는 소니 이어폰 WF-1000XM4는 소니 최초 고음질 LDAC 코덱을 채택해 무선이어폰이지만 유선이어폰에 버금가는 무선이어폰음질을 자랑하며, 소니의 새로운 통합 프로세서 V1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을 적은 전력으로 구현해 음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음질무선이어폰 소니 wf-1000xm4 배터리 충전시간은 약 1.5시간, 이어폰 사용시간은 노이즈캔슬링 사용 유무에 따라 최대8시간, 12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이어폰 방수 기능이 참 중요해지고 있는데, IPX4 등급의 생활방수 기능을 통해 일상생활 발생하는 땀, 물 등 걱정 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니의 무선 이어폰으로는 처음으로 LDAC 코덱을 탑재한 고음질 무선 이어폰이며, 빔포밍 마이크와 골전도 센서를 탑재해 목소리를 더욱 선명하게 전달해 WF1000xm4 전화통화 역시 불편함 없이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통한 충전이 아닌 USB-C 충전을 통해 더욱 빠르게 충전이 가능하지만, 에어팟, 삼성 버즈 등 타 이어폰에서 제공되는 무선 충전 기능은 없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이어폰 추천 소니wf1000xm4 추천 기능으로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상황에 맞게 사운드를 조정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최적의 설정을 자동으로 조절해주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 없이도 편하게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블루투스 연결 품질에서는 이어폰과 재생장치간에 공통된 최고의 음질로 연결하는 음질 우선, 사운드 건너뛰기가 자주 발생할 경우 설정하는 안정적인 연결 우선 2가지의 소니블루투스연결품질 방식이 있습니다.

소니노이즈캔슬링이어폰 좌우측 터치센서 설정도 가능한데 재생, 다음곡, 이전곡 등 여러 설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고음질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WF-1000XM4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짧게 요약하겠습니다.

※ wf1000xm4 장점
- 소니무선이어폰 wf1000xm4는 소니의 무선이어폰 라인업 중 최초로 LDAC 코덱을 적용해 유선이어폰 수준의 음질을 자랑합니다. 특히 소니 헤드폰 커넥터 앱을 통해 EQ 조정이 가능하며, DSEE Extreme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 노이즈 캔슬링 성능이 매우 좋다. 음량을 높게 하지 않아도, 노이즈캔슬링 기능 사용하면 외부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다.
- 생각보다 배터리가 매우 오래 가고, 빨리 충전이 된다.
- sony headphones connect 앱을 통한 편한 설정
- 이어캡이 편합니다.

wf1000xm4단점
- 299천원, 약30만원 하는 고가의 무선이어폰이지만 급속충전 및 무선 충전 기능이 없습니다.
- 삼성 버즈, 애플 에어팟처럼 예쁜 케이스가 없습니다.
- 충전케이스 크기가 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