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여수 맛집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바게트버거 끝내주네

돌돌e 2020. 7. 8. 01:54
반응형

가수 버스커버스커의 여수밤바다로 인해 전국민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여수에는 많은 맛집, 야경 명소,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강원도 강릉, 속초 등과 달리 여수는 거리가 제법 멀기때문에 자주 가보지 않아 먹거리부터 볼거리까지 새로웠기때문에 잊지 못할 국내 신혼여행지였는데요.

오늘은 여수 명물로 손꼽히는 여수 바게트버거, 쑥아이스크림으로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여수당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수 추천 맛집 여수당은 여수 중앙동의 좌수영 음식문화거리, 이순신광장과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근처에는 영화 택시운전사 촬영지 가나다다실(가나다다방), 여수 벽화마을 고소동 벽화마을, 여수낭만포차거리 등이 있어 맛있는 바게트버거와 시원한 쑥아이스크림, 커피 등을 마시며 여수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수가볼만한곳 여수 바게트버거와 쑥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는 여수당은 1989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생각보다 매우 오래된 여수 베이커리 맛집이었습니다.

여수 여행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바게트버거, 여수당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여수당 가격입니다.

관광지에 있는 맛집 답지 않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고, 바게트버거+아메리카노, 바게트버거+에이드, 바게트버거+쑥아이스크림 6천500원, 바게트버거+라떼 7천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해풍 쑥 아이스크림, 쑥당버블티 등 메뉴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나 사먹고 너무 맛있어서 또 사먹은 여수당 아이스크림과 달리 쑥당 버블티는 먹어보지 않아 맛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아이스크림 금액과 동일하게 판매됩니다.

여수가볼만한 곳으로 손 꼽히는 여수 수제바게트 버거가 있는 여수당의 바게트버거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당일 먹는게 가장 맛있으나, 다음 날 먹을땐 냉장보관 후 후라이팬에 약한불로 구워먹거나, 에어프라이기 180도, 4분 구워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눅눅해지기때문에 사용을 권하지 않습니다.

여수 맛집 여수당 바게트버거는 미리 만들어 판매할 정도로 매우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메뉴가 나오는 시간 동안 확인해보니 한 사람당 여러개의 바게트버거를 구입해 가는 것을 보면 맛은 있나봅니다.

기대가 너무 컸던 것일까요?

이 바게트버거,, 개인적으로 그냥 그랬습니다. 다만 야채와 고기가 양껏 들어가 있고, 케챱, 마요네즈, 머스타드 소스가 조화를 이룬 맛이었으나 특별나게 '와! 엄청 맛있다, 또 먹고싶다'까지는 아니었다고 생각은 들었으나, 다른 분들의 입맛에는 맞을 수 있으니 한번쯤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쑥아이스크림은 처음 보고, 먹어보는 아이스크림으로 호기심으로 한번 먹어본건데, 진한 쑥떡 맛, 진한 쑥 향과 쫄깃한 아이스크림 맛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쑥을 좋아하지도 즐기지도 않는 저인데도 불구하고, 여수맛집 여수당 쑥아이스크림 맛은 놀라울정도로 맛있어서, 다 먹고 하나 더 사먹을 정도였습니다.

이것도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으나 일단 제 입맛에는 너무 맛있었습니다.

여수 여행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음식, 여수가볼만한맛집 등을 찾으신다면 여수 맛집 여수당에 추천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