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신형 k5 주유구 버튼 없는데? k5 주유 방법 어떻게?

돌돌e 2020. 2. 16. 21:22
반응형

기아차는 2015년 7월 이후 k5 풀체인지 신형 k5를 새롭게 출시했고, 디자인부터 안전, 편의사양까지 새롭게 추가해 중형 패밀리카를 찾고 있는 2030대의 마음을 사로잡아 많은 사랑과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저는 기아 신형 k5를 지난 1월 설 연휴 시승 이벤트에 당첨되어, 운전할 기회가 생겼고, 짧게나마 운전하면서 k5 시승기, 연비 리뷰 등 했고, 오늘은 신형 k5 주유구 여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기아자동차 k5는 압도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고, 전자식 변속 다이얼 일명 다이얼 변속기 그리고 앰비언트 무드등, HUD, 음성인식시스템, 고속도로 주행 보조 HDA, 디지털키, 원격 주차 보조(자동주차시스템), 후측방 모니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차로유지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하고 많은 편의, 안전 옵션 장착되어 있어 운전을 함에 있어 보다 편하고 안전 운전하는데 도움을 주며, 구형 자동차 운전보다 운전자 피로감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주유구 버튼은 핸들 아래쪽 혹은 운전석 의자 밑 부분에 있으나, 신형 K5 주유구 버튼은 의자 밑에도, 핸들 옆에도 아무리 찾아봐도 없기때문에, k5를 출고한지 며칠되지 않은 경우 혹은 차알못, 초보운전인 분들은 어떻게 주유를 해야할지 당황스러우실 것 입니다

k5 주유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기어 P 변속 후 시동을 끄고, 주유구를 손으로 살짝 터치하면 사진처럼 주유구가 열립니다.

이 것도 일종의 원가절감이라면 원가 절감이겠으나, 차량 실내에 주유구 오픈 버튼이 없는 것은 다소 아쉬울 수 있고, 시동을 끄지 않을 경우 주유구가 열리지 않는 점은 안전에 있어 칭찬할만한 것 같습니다.

  • 신형 k5 주유구 여는 방법 요약

    1) 기어 P단 변속 후 시동끄기
    2) 차량에서 하차 후 주유구 누르기
    3) 주유하기

이상으로 기아 k5 주유하는방법 그리고 주유구 여는법에 대한 리뷰를 마침며, 주유구 열기, 주유방법을 몰라 당황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