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샤오미 무선 마우스와 아이리버 저소음 유선키보드 사용 후기

돌돌e 2018. 7. 14. 17:43
반응형

사무실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샤오미 무선 마우스와 아이리버 IR-K2000 저소음 유선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하루의 반이상을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업무를 보다보니 조금이라도 더 편한 마우스와 키보드를 찾게되는데, 샤오미 무선마우스는 성공적인 구입이라 생각이 되지만,아이리버 저소음 키보드는 구입 실패한것 같습니다.

키보드를 다시 재 구입할수도없고.. 일단 적응하며 사용해보고 영 아니다싶으면 사용하던 컴퓨터 구입하면 들어있는 기본 삼성키보드를 재사용하여 업무를 봐야할것같습니다.

그럼 가성비 좋은 샤오미 마우스와 저소음키보드 아이리버 ir-k2000 개봉기와 후기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샤오미 무선마우스 WSB01TM 입니다.

가로 56mm * 세로 98.1mm의 크기를 가진 작은 마우스로 큰 마우스를 사용하다 작은 마우스를 사용하려하니 조금 불편은 했지만, 인체공학적설계와 아시아인의 손모양과 부합하도록 디자인하여 편안한 그립감을 주는 마우스입니다.

또한 피부친화적 도료를 사용하였고,요즘 없으면 불편한 필수가 되어버린 마우스에 뒤로가기 버튼도 있어 인터넷 웹서핑 등을 편리하게 할수있습니다.

무선 마우스

샤오미 WSB01TM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가있지만 저는 블랙으로 구입했는데 사진은 네이비색상으로 나왔네요..

저렴한 가격 그리고 좋은 품질로 사랑받고있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유명해진 샤오미의 무선마우스 마감도 상당히 좋고, 고품질의 피부친화적 도료를 사용하여 마모와 벗겨짐에 강한 크리스탈UV도료를 사용하여 그립감이 샤오미 노트북 금속재질의 그림감과 비슷하다고합니다.

보통 무선마우스는 건전지를 하부에 넣어 이용하는데 샤오미마우스는 하부에 센서와 on/off버튼만 달려있습니다.

또한 무선마우스는 그립감도 중요하지만 배터리로 얼마나 오래가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저전력으로 1개의 AA건전지 장착으로 약1년정도 사용할수있다고합니다. 물론 사용자마다 다를수있을것입니다.
저 역시 아직 구입한지 몇일되지 않았기에 1년가는지 확인못해보았습니다.

샤오미마우스

마우스 뚜껑을 열면 AA건전지 1개 넣는곳과 무선마우스와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을 연결하는 수신기 수납공간이있습니다.

샤오미무선마우스와 아이리버 저소음키보드를 구입하면서 같이 구입한 손목마우스패드.

처음 사용해보는데 손목을 잘지탱해주고 아주 편해 좋았습니다. 왜 이런걸 지금 구입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회사원 등 손목 마우스패드 사용으로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에 도움을 줄거같습니다.

샤오미무선마우스

샤오미 마우스의 버튼클릭 소리는 일반 마우스와 비슷하며 마우스 휠의 소음은 전혀없이 정말 조용하고 부드럽게 돌아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리버 키보드

아이리버 저소음 키보드 IR-K2000입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로즈골드/코발트블루 총 4가지가 있었으며 제가 구입한것은 로즈골드색을 가진 핑크키보드입니다

아이솔레이션배열 적용으로 오타가 적고,오타 발생률을 줄인 초콜렛키캡 적용하였으며, 약 1000만회의 키수명과 부드러운 타이핑의 멤브러인 방식으로 가벼운 타이핑을 제공하고 있는 키보드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컬러도 이쁘고 키보드 소음도 적은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페이스바의 길이가 다른 기본키보드보다 길어 한/영키 누르는게 익숙치가 않아 한/영변환할때 불편했습니다.

한/영 변환키만 아니었다면 가격도 저렴하고 컬러이쁘고 조용하고 정말 나무랄곳없는 아이리버 저소음키보드였을텐데 아쉽습니다.

이상으로 샤오미 무선마우스와 아이리버 저소음 키보드 구입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2017/10/30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사무용 마우스 추천 : 그립감 좋은 비프렌드 무선마우스 MA004

2018/04/16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노트북 쿨러 얼리봇 태풍-k5 pro 노트북 받침대 사용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