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자동차 에어컨필터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디블럭 에어컨필터 교환 방법

돌돌e 2018. 4. 24. 02:00
반응형

미세먼지로 말이 많은 요즘. 미세먼지가 진화하여 초미세먼지로 승급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초미세먼지는 지름이 2.5㎛ 이하인 먼지를 말하며, 여기서 "㎛"은 마이크로미터 읽고, 크기가 1mm의 1/1000에 해당하다보니 사실상 눈에 보이지 않는 매우 작은 먼지로,사람이 호흡할 때 기도에서 걸리지지 않다보니,각종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는 위험한 초미세먼지입니다.

그렇다보니 초미세먼지 잡아주는 식물,공기청정식물,공기청정기,코세척,마스크 등 여러 미세먼지 예방법으로 조금이나마 초미세먼지/미세먼지 예방 중이지만, 정작 밀폐된 공간에 오랜시간 있는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는 하지않는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자동차 에어컨필터 디블럭 에어컨필터와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미세먼지 차량필터 프리미엄 디블럭 에어필터는 초미세먼지,황사/분진/꽃가루,항균/곰팡이,항바이러스,악취차단 총 5단게 차단으로 더욱 깨끗하게 99.9% 차단하는 성능 좋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입니다.

요즘 준중형차 대부분의 후륜은 토션빔이지만 제 차량은 정말 많이 판매되고,현 중고차시장에서도 인기 좋은 아반떼hd로 준중형차 마지막 멀티링크를 사용하는 차량입니다.

미세먼지 에어컨필터 디블럭 자동차 에어필터는 아반떼hd/아반떼md/아반떼 하이브리드,베르나,k3,올뉴카렌스,아반떼gdi,아이오닉,니로,신형 i30 구형차량부터 신현차량까지 공통으로 사용할수있는 자동차 에어필터였습니다.

프리미엄 디블럭 에어필터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중 제품보증서 동봉 그리고 생산물배상책임보험 3억원 가입되어있을정도로 성능 좋은 초미세먼지 차단 에어컨 필터입니다.

일반적인 자동차 에어컨필터는 흰색 혹은 검은색을 띄지만, 초미세먼지 차단 에어컨필터 디블럭은 민트색을 가지고있었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시 중요한 에어컨필터 방향표시도 정확하게 표시되어있습니다.

간혹 인터넷 최저가 구입한 에어컨필터는 화살표방향이 없는 경우도 대다수로 정확하게 장착할수없는 경우도 많지만, 프리미엄 디블럭 에어필터는 정확하게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환을 할수있어 너무 좋습니다.

좌) 교환 전 활성탄필터 / 우) 디블럭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필터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에어필터가 아니다보니 비교하기 조금 그렇지만, 마감,원단 재질 등 차이가 상당히 났습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미세먼지 차단 디블럭 에어필터는 끝부분 박음질로 마감이 되어있고, 원단 자체도 두꺼워 흐물흐물하지 않다보니,정말 초미세먼지까지 잡을수있을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셀프세차장에서 세차 후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을 했다보니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딱봐도 디블럭 에어필터가 약2배정도 두꺼워 보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환방법

.아반떼hd 에어컨 필터 교환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아반떼뿐만 아니라 그랜져,쏘나타,k7,k3,올뉴카렌스,니로,싼타페 등 대부분의 현대/기아차 에어컨필터 교환방법일것입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환방법 첫번째 조수석으로 이동합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방법 두번째 다시방을 열고, 양쪽 말풍선 부위의 클립을 탈착합니다.

조수석 다시방 클립은 도구없이 손쉽게 탈착 가능합니다.

아반떼 에어컨필터 교환방법 세번째 클립 탈착 후 우측 고리부분도 분리합니다.

아반떼hd 에어컨필터 교환방법 네번째 우측 손잡이를 손으로 눌러 탈착합니다.

여섯번째 교환 전 에어컨필터 입니다. 이것을 빼줍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방향은 화살표가 아래를 향하게 하시면됩니다.

에어컨필터 교환방법 일곱번째 자동차 에어컨 필터 미세먼지 차단 디블럭 에어필터 장착합니다.

사이즈가 정말 잘맞기때문에 쉽게 들어갑니다. 간혹 사이즈가 조금 큰 경우 꾸겨넣는 경우도 발생합니다만,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 디블럭은 한치의 오차없이 장착이 잘됩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방법은 여기서 끝입니다. 조립은 역순입니다.

헤드라이트 전구 교체하는것과 더불어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방법 역시 너무 간단합니다.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 주기는 보통 6개월 or 1만km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주행거리, 교환일 등 기억하기 싫으신분들은 6월 말,12월 말 혹은 자동차보험 갱신할때 등 본인이 기억하기 쉬운날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을 하시면되실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많을때 마스크,공기청정기,공기청정식물만 챙길것이 아니라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환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