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강릉 사천항 맛집 : 물회로 유명한 장안회집에서 전복회덮밥 먹고왔어요

돌돌e 2017. 8. 13. 23:11
반응형

여름휴가2일차입니다. 휴가 첫째날은 청주 둘째날은 강원도 강릉 맛집탐방이네요. 오랜만에 장거리운전을 이틀연속하니 피곤한감이 있지만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이다보니 설레고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강릉 사천항 물회맛집 중 한곳인 장안회집을 가보려고 합니다.

강릉을 간다면 빼먹지않고 늘 가는 곳 중 한곳이지요.

다행히 평일이라 그런지 고속도로 차량통행이 원활해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들려 틈틈히 스트레칭도 하며 잠도깨고 조금의 휴식도 취했습니다.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휴식은 필수이지요

그런데 하늘도 구름도 너무 이쁩니다. 하늘만 보면 더위는 재껴두고 벌써 가을이 온것같네요

그런데 이렇게 좋은 날씨가 대관령을 가니 갑자기 비도오고 바람도 불고 장난 아니었습니다.

높은곳이라 날씨가 변덕스러운가봅니다.

산넘고 강건너 도착한 강릉사천물회마을에 위치한 물회가 맛있기로 소문난 강릉 사천항 맛집 장안회집에 도착하였습니다.

강릉 장안회집 주소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사천진리 86-64

점심시간이 한참지난 3시쯤 도착했는데도 사람이 많습니다.

몇년전 장안회집을 방문했을 당시에는 이렇게 사람이 많지 않았던거같은데 언제부터인지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주변 물회&회덮밥 식당은 널널하고 이곳만 손님이 많습니다. 

장안횟집의 물회와 밑반찬이 맛있다는 거겠지요

오징어물회를 먹고싶었습니다.

작년에는 오징어물회가 다 떨어져 먹지 못하고 쥐치물회를 먹었습니다만 올해에는 오징어 물회는 없고

전복물회, 전복덮밥만 가능하다고합니다. 오징어가 잡히지 않는것인지 아쉽습니다..

다음에 방문할땐 오징어물회에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강릉 장안회집의 전복물회&전복덮밥의 가격은 15000원 동일합니다.

전복은 1인당 2마리씩 나옵니다.

보통 전복은 회로, 전복죽으로 많이 먹어보았고,  회덮밥으로는 처음인데요 맛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강릉맛집 장안회집의 밑반찬입니다. 꽁치, 멸치, 김치, 콩나물무침, 사진 좌측상단에 있는 옥수수가 나오는데

옥수수를 무엇으로 만든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참 맛있었습니다.

원래는 전복물회를 먹어야했는데,,  여자친구님께서 회덮밥으로 잘못주문했습니다..

그로인해 회덮밥을 먹었는데요 회덮밥도 맛있었습니다. 물회와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상추, 무채,콩나물이 들어있는 그릇에 공기밥과 전복을 고추장에 슥슥슥 비비고 잘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사실 대단한 음식은 아니지만 이렇게 먹는것도 참 별미이지요

그런데 전 물회외 회덮밥보다 더 맛있게 생각하는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럭미역국!!!!  이거 너무 맛있습니다. 우럭미역국 왜이렇게 맛있는거죠 ?? 이거 도대체 비법이 뭔지 정말 궁금합니다.

우럭미역국은 보통 먹을기회가 많지 않지만 장안회집의 우럭미역국 너무 맛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다먹고 추가리필은 무료가 아닌 비용 1만원을 지불하면됩니다. 추가주문은 해보지않아 양은 모르겠지만 더 많이주겠죠?

밥을 다먹고 한 5분정도 걷다보면 이렇게 사천해수욕장? 이 나옵니다.

그네의자도 있었는데 앉아 쉬려고했는데 기회가 닿지 않아 앉아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파도가 어찌나 쎄던지.. 안전요원이 바다에 들어가지말라고 호루라기불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바람은 강하게 불지도 않았는데 파도가 왜이리 쎈지... 발이라도 담고 싶었는데 아쉬웠습니다.

사천항 물회마을을 알게된건 지나가면서 배가고파 밥먹으려고 들려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너무 이쁘고 조용하고 물회가 맛있는 장안횟집도 있다보니 매력에 푹 빠졌지요

그래서 강릉에 온다면 늘 빠지지 않고 오게되는 곳입니다.

경포대는 지금 리조트 혹은 호텔 짓는다고 난리도 아니던데, 욕심이겠지만 이곳은 늘 지금과 같았으면 좋겠네요

사진은 갤럭시s7, 캐논m3를 이용하였습니다.

직접 사먹고 작성한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