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청주 가볼만한곳 : 구석기 유물이 나온 옥화9경중 제1경인 청석굴 다녀왔어요

돌돌e 2017. 8. 13. 00:17
반응형

여름휴가를 첫째날은 당일치기여행으로 청주로 정했다.

점심은 TV맛집으로 방송된 청주 용암동의 핫쭈에서 쭈꾸미냉면한상을 먹었다.

2017/08/12 - [TV속맛집] - 청주 용암동 생생정보통 맛집 : 핫쭈 가성비 갑 7000원 쭈꾸미냉면한상차림 후기

청주는 벽화마을로도 유명한 수암골, KBS드라마 제빵왕김탁구 촬영지 팔봉제빵이 있는 수암골만 알고 있었는데

청석굴이란곳도 있다하여 다녀왔습니다. 청주시내는 생각보다 차가 막히지 않아 편하게 다녀왔습니다.

청주 시원한곳중 한곳인 청석굴은 구석기시대의 유물도 나오고, 옥화9경중 제1경중 한곳이라고 합니다.

청석굴 유원지? 공원에 도착하니 이렇게 샤워시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앞에 하천? 강?이 있기에 물놀이 후 사용할수 있는것 같은데 어떤지 보려고 문을 열어보려하니 잠겨있었습니다.

몰랐는데... 사진찍고 놀다 어느분이 저희 사진을 찍어주신 후 이곳이 얼마전에 비가 엄청 많이 왔을 당시 물이 엄청 높이까지 차올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직 정리가 안되고 이리저리 나무같은것이 많았나봅니다..

청주의 가볼만한곳 중 한곳인 청석굴은 2016 국민안전처 물놀이안전명소에 선정이 되었나 봅니다.

 

얼마전 비피해만 아니었다면 물도 깨끗하고 좋았을텐데 아직 물이 흙탕물이다보니 물놀이하기엔 아쉬웠습니다.

다음엔 물놀이하러 한번 와야겠습니다.

 

유원지에서 동굴가기전에 이런 폭포가 보이는데요 오와와와와와 장관이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이것은 청석굴인공폭포라고하네요. 난 또... 자연적으로 생긴 폭포인줄 알았는데.. 그래도 뭐ㅎ

운영시간은

5월초~6월말 : 주말 및 공휴일 11시 ~ 16시

7월초 ~ 8월말 : 매일 11시 ~ 16시

9월초 ~ 10월말 : 주말 및 공휴일 11시~16시 라고해요.

청석굴에서는 구석기 시대의 유물인 찍개와 볼록날, 긁개가 발견되었다고해요.

 

또한 우리의 선조가 생활했던 그대로를 간직한 동굴로서 더운 여름철에도 동굴속은 한기가 느껴질 정도이고, 이 굴안에서 용이 나왔다는 전설도 전해져 내려온다는군요

그리고 관박쥐와 20여종의 생물이 서식하고 있고, 2104년 국립문화재연구소의 자료에 의하면 관박쥐 30마리가 동면을 하고 있고, 희귀 동물생물의 다양성과 보호종의 서식면에서 중요한 동굴이래요.

그리고 2006년에는 황금박쥐가 발견되었다고도 하는데, 저도 동굴들어가면 황금박쥐를 구경할수있는건가? 라며 생각했지만 보이지 않더군요..

 

청석굴의 안내판에서처럼 동굴 안은 정말 시원했습니다. 동굴 들어오기전에는 후덥지근하고 습했는데 동굴안은 에어컨 작동중인지 알았네요.

그런데 동굴이 그렇게 길지 않았고, 따로 전등 같은것이 설치되어있지않아 스마트폰의 후레쉬 기능을 이용하여 조심히 끝까지 들어가보았습니다.

 

 

청석굴유원지는 벌써 가을을 알리는것인지 단풍잎이 저를 맞이해주었고, 비피해로 인해 물은 혼탁했지만,

물놀이 안전명소로 선정된만큼 이곳에서는 구명조끼도 빌려주는곳도 있었습니다.

동굴속 탐험 후 인공폭포 전망대를 올라가보려했지만 운행이 끝나서 올라가보지는 않았지만, 다음엔 4시전에 전망대도 올라가봐야겠습니다.

사진은 캐논미러리스m3단렌즈 ef-m22mm 를 사용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