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이천 맛집 : 쌀밥이 맛있는 이천쌀밥 나랏님 한상차림

돌돌e 2017. 5. 4. 10:00
반응형

경기도자비엔날레 행사를 하고 있는 설봉공원에 가서 사진도 찍고 도자기도 보고 꽃도 보고 구경하다보니

배가 많이 고프다.

그로인해 이천쌀밥정식맛집 중 하나인 청목으로 가려다 바로 옆에 있는 나랏님 으로 향했다.

청목은 리모델링을 언제 했는지 몇년전과 많이 다른 건물모습을 하고있었지만

그래도 건물은 나랏님이 역시 먹어준다.. 기왓집포스가 장난아니다

 얼마나 큰지 갤럭시s7으로 어중간하게 뒤로 가도 다 카메라 화각에 들어오지를 않는다..

설봉공원에서 이천쌀밥 맛집 청목, 나랏님 쌀밥정식식당은 10분정도 걸리는듯 하다. 상당히 가깝다.

주소 : 사음동 629-10

 

경기도 밥맛 좋은 집 5대선정 최오수평가를 받았다고 한다.

6주년기념으로 이천쌀밥특정식 1인 12000원 이라고 플랜카드까지 붙어져 있다.

 

이천쌀밥 나랏님의 메뉴는 위와 같다.

기본인 한상차림 12,000원 , 떡갈비+쭈꾸미가 추가된 나랏님정식 19000원, 보리굴비정식 27,000원, 가자미정식, 간장게장정식 등

많은 정식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혹은 처음 식당에 왔다면 어느곳이든 제일 기본메뉴를 시키는것이 인지상정이지

그래서 난 기본메뉴를 주문했다. 맛없으면 다른것도 맛 없을 확률이 높으니..ㅎㅎ 그리고 7천원의 차이로 쭈꾸미와 떡갈비를 얼마나 더주겠나 란생각으로

기본메뉴 나랏님 한상차림을 주문했다.

이 넓은 식당에 빈자리가 없을만큼 꽉 찼다. 이천의 돈은 이곳이 전부 쓸어담는것 같다. ㄷㄷㄷ

얼마뒤 주문한 나의 밥이 나왔다.

돌솥밥, 된장찌개, 묵, 버섯, 멸치, 나물, 꽁치, 황태, 삼겹살5조각, 메밀전, 잡채, 샐러드, 연근, 김치, 양념게장 등이 나왔다.

돌솥밥은 손님이 많아서 그런건지 몰라도 뜸이 덜들은것인지 밥알이 찰진느낌은 없고 날아다니는 느낌이었다.

꽁치는 미리 해놓았는지 많이 굳어있고, 겉은 탄부분이 있다보니 쓴맛이 있었다.

삼겹살은... 5조각 나왔고, 양념게장은 꽤 매웠다.

 

 

돌솥밥을 다먹었다면 누룽지를 해먹어야 먹었다고 할수있는것이니 누룽지도 박박 전부 다 먹었다.

이천쌀밥 나랏님에서 밥을 먹고 한참? 가다 휴게소에 들려 롯데리아의 토네이도 쿠키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잠도 깨고,

열심히 집으로 왔다.

 

몇년전 이천쌀밥전문점 나랏님한상차림 다녀왔을때 보다 세월히 흘렀으니 당연히 가격 오른건 둘째치더라도 맛도 변한 느낌이었다.

쌀밥정식에서 제일 중요한건 반찬도 중요하지만, 쌀밥이 제일 핵심포인트인데... 오늘 밥에서 약간 실망을 하였지만 바빠서 그랬을것이라고

그렇게 생각해야겠다.

 

본 포스팅은 직접 사먹고 작성한 솔직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