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수원역 맛집 : 37년전통 두꺼비집 부대찌개 본점 솔직후기

돌돌e 2017. 4. 30. 09:33
반응형

 gs칼텍스 특별시민 이란 영화 시사회에 당첨이 되어 영통메가박스에서 본 후

밥시간이 한참 지나 늦은 점심을 뭘 먹을까 하다

먹거리x파일에서 착한식당으로 소개된 맛집 윤가곰탕 에서 먹으려다.. 2~3시쯤 이었는데도 사람이 너무 많아 먹지못하고

수원의 오래된 맛집 37년전통의 두꺼비집 부대찌개 본점에 가서 점심을 먹었다.

매산초등학교와 팔달구보건소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경기도청과도 많이 가깝다.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100 (구주소 :매산로3가 45-1)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기에 주차는 손쉽게 가능했다.

 

 

어릴적부터 가족과 자주 갔던 부대찌개 맛집 두꺼비집 본점..

옛날과 달라진게 있다면, 외부 인테리어와 맛이라고 할까..?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혓바닥도 달라진것인지 어릴때 그맛은 안나지만 그래도 부대찌개가 맛있는건 변함이없었다.

 

 

부대찌개 말고도 모듬구이, 스테이크, 베이컨 등 많은 메뉴가 생긴듯 싶다.

공기밥은 기본으로 한그릇 주지만 추가할시 천원을 받고 있었다.

다른 부대찌개 식당은 공기밥과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인 곳을 본적도 있었는데 받는것이 당연한것이지!

 

 

일반 라면사리, 진라면 이 보인다.

그런데 진라면이 아닌 일반라면사리로 난 주더라.

 

 

예전에 다녀왔을땐 위에 치즈 반조각도 들어가 있던것 같은데, 다녀왔을땐 없었다.

아니 오래 끓이다보니 다 녹아 없어진것일수도 있다.

 

 

맛집 후기를 남기려고 갤럭시s7의 움짤gif 만들려고 사진을 찍다보면 20장 찍히는데 너무 시끄러워 민망해

스피커를 손으로 막고 찍었다... 역시 이건 부끄부끄

그래도 움짤은 빠질수없는것이다.

 

 

부대찌개를 먹으면 꼭 라면사리도 빠질수 없다.

라면사리가 빠지면 부대찌개가 많이 아쉽다.

 

 

 

역시 두꺼비집 부대찌개 역시 수원 맛집으로 불리울만하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어릴적 가족과 자주 다녔던 이곳.

나이가 먹고 배때기에 기름이 찬것인지 예전의 맛은 느끼지 못했지만, 그래도 맛있는건 변함이 없는듯 싶다.

영통 등 체인지점도 있지만 나는 수원 본점 두꺼비집 부대찌개의 맛이 훨씬 좋았다.

 

 

본 포스팅은 직접 사먹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