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중국 OTT 한국영화 상영 시작 ? 중국 한한령 해제 관련주 키다리스튜디오 디앤씨미디어 키이스트

돌돌e 2022. 11. 23. 19:07
반응형

중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이하 중국 OTT에 6년만에 한국 영화를 공식 서비스하면서 중국 한한령의 공식 해제로 이어질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중국 한한령 해제 관련주 중 영상 및 콘텐츠 관련 종목들이 급등을 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중국의 주요 OTT 플랫폼 중 텅신스핀에서 이달 초부터 홍상수 감독의 2018년 작품 강변호텔(중국명 장볜뤼관(江邊旅館)을 정식 서비스한다고 알려졌습니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 후속조치로 중국이 자국에서 한국 영화 서비스를 재개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혀졌다는 기사가 11월 22일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중국 OTT 관련주 및 중국 한한령 해제 관련주 중 영상 및 콘텐츠 관련 종목이 어디가 있고, 중국 한한령 해제 대장주는 무엇이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키다리스튜디오 29.94% 

키다리스튜디오 일봉

중국 OTT 관련주 키다리스튜디오는 웹소설 및 웹툰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이며,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디지털라이프를 창조하는 콘텐츠 전문기업으로 사업군별로는 웹툰, 웹소설부문으로 나뉩니다.

키다리스튜디오는 2021년 12월 키다리이엔티를 흡수합병을 완료하며 콘텐츠 영상 제작 기능을 내재화시켰다고 알려졌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웹툰 작품으로는 루시아. 빛과그림자, 골든타임, 사랑의새싹약국, 낙원의이론, 메디컬 환생, 백작가의 사생아가 결혼하면, 그녀를 사수하세요, 장미성의 엘레지, 국세청 만나니 등 다양하고 많은 웹툰이 있습니다.

키다리스튜디오 영화 작품은 뜨거운피, 비와당신의이야기, 결백, 엽문4더파이널, 폰조, 프란시스하, 이웃집토토로, 물괴, 데자뷰, 독전, 미옥, 대장김창수, 사라진밤, 두남자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2. 디앤씨미디어 21.98%

디앤씨미디어 일봉

중국 한한령 해제 관련주 디앤씨미디어는 작가 경쟁력과 자체 편집부를 통해 웹소설과 웹툰 콘텐츠를 제작해 출판 및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중국OTT관련주 디앤씨미디어는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환해 다수 플랫폼에 제공해 모바일과 PC로 서비스하고 있고,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서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20년 웹툰 사업을 물적분할해 디앤씨웹툰비즈를 설립했으며, 웹툰 제작 및 출판업체 더앤트 주식 4800주를 160억원에 추가 취득했으며 지분율 84%라고 알려졌습니다.

디앤씨미디어 웹툰 및 웹소설로는 악녀의 애완동물, 악역이베푸는미덕, 스트리머가 못하는게 없음, 신과함께 레벨업, 지구의주인은고양이다. 날것, 축구천재의재능폭격, 내가딸이예요?, 송문귀환, 다시쓰는 필모그래피, 시스템으로이계귀환, 술만마시고레벨업, 게임속망나니가되었다, 신이내린방송천재 등 있습니다.

 

3. 키이스트 15.36%

중국OTT관련주 키이스트는 영상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글로벌 스타의 산실이 되어온 매니지먼트를 영위하는 스튜디오 지향의 종합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키이스트 소속 연예인은 강한나, 고아성, 권지우, 김동욱, 김새벽, 김서형, 김시은, 김의성, 김재철, 문가영, 미람, 박수진, 박하선, 배정남, 우도환, 유해진, 씨스타 보라, 윤종훈, 이동휘, 이태빈, 채정안, 한선화, 정은채, 조보아, 허원서, 문주연, 김진곤, 박세진, 홍지윤 등 있습니다.

키이스트 드라마 작품은 보건교사 안은영, 열여덞의순간, 구경이, 하이에나, 밤을걷는선비, 보이스3, 밥잘사주는예쁜누나, 피리부는사나이, 보이스, 드림하이2 등 작품이 있습니다.

4. 쇼박스 15.09%

중국OTT관련주 쇼박스는 영화 제작과 투자, 영화배급 등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며, 2007년 메가박스를 매각하면서 영화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자회사를 통해 중국 호북성 홈쇼핑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쇼박스는 오리온 그룹 계열사 이며, 쇼박스는 압꾸정, 비상선언, 이상한나라의수학자, 싱크홀, 랑종, 국제수사, 남산의부장들, 퍼펙트맨, 봉오동전투, 마담싸이코, 미성년, 돈, 뺑반, 성난황소, 곤지암, 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비밀 등 많은 영화가 있습니다.

 

그 외 중국 OTT 관련주, 중국 한한령 해제 관련주는 초록뱀미디어, 캐리소프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미스터블루, 팬엔터테인먼트, 에이스토리, 위지윅스튜디오, CJENM, 콘텐트리중앙, SM LIFE Desig, NEW, 버킷스튜디오, 래몽래인, 포바이포, 케이티알파, 애니플러스 등 회사 들이 있으며, 11월 23일 중국OTT대장주 그리고 중국 한한령 해제 영상콘텐츠 대장주는 키다리스튜디오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