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24일 화물연대 파업 예고 물류파업 관련주 동방 KCTC 한솔로지스틱스

돌돌e 2022. 11. 23. 01:22
반응형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는 정부의 안전움인 3년 연장 추진과 불법행위에 대한 단호한 대응 방침에도 예정대로 화물연대 파업하겠다고는 입장을 22일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이날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 노동권 확대, 민영화 저지, 공공성 강화를 위해 총파업, 총력투쟁을 선포한다며 110만 조합원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핵심과제를 반드시 쟁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노동계에서는 23일 공공운수노조 총파업을 시작으로 24일 화물연대, 25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조와 학교 비정규직 노조, 30일 서울교통공사 노조, 다음 달 2일 전국철도노조 파업이 예고돼 있습니다.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기업이 특히 촉각을 곤두세우는 것은 화물연대 파업 이며, 국민의힘과 정부는 이날 오전 긴급 당정협의회를 열고 안전운임제 3년 더 연장한다고 밝혔으나 화물연대는 예정대로 24일 0시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는 입장이며, 화물연대 파업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민주노총 본부와 별도 기자간담회릘 열고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 안전운임차종 및 품목 확대, 안전운임제 개악안 폐기 등 요구안을 내놨다는 기사가 22일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24일 예정되어 있는 화물연대 파업 관련주는 어디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동방 +22.56% 3015원

동방 일봉

물류파업 관련주 동방은 주요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초중량물 운송 및 설치와 3자 물류,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주요 항만과 배후부지 및 내륙 거점에 지속적으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있고, 최신 하역 설비와 특수장비, 선박 도입을 통해 차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초중량물 선박의 지속적 선단확대로 해상운송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화물연대파업관련주 동방은 전자상거래업체 쿠팡의 물류를 전담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물류 대란으로 동방에 대한 수혜가 기대되며 매수세가 몰리면서 물류파업 대장주 역할을 했습니다

 

 

2. KCTC 8.70% 5000원

KCTC일봉차트

화물연대파업관련주 KCTC는 컨테이너터미널 사업, 항만하역, 운송 및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 사업 등을 하는 종합물류기업입니다.

KCTC는 수출입 화물의 항만하역, 창고보관, 육상 및 해상운송,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물류센터 추가 준공을 통한 인프라 확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 현지법인 설립 및 컨테이너 부지 매입으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또한 KCTC는 종합물류기업으로 쿠팡과 물류 및 창고 업무 관련 제휴를 맺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KCTC 배당은 2022년 2월 공시 기준 1주당 60원의 현금 배당이 이뤄졌으며, 시가배당율은 0.86%였습니다.

 

3. 한솔로지스틱 3.04% 2885원

한솔로지스틱스 일봉 차트

물류파업관련주 한솔로지스틱스는 컨테이너운송사업, 트럭운송사업, 해상 및 항공 포워딩사업, 물류시스템 및 산업별 무류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그 외 화물연대 총파업 관련주로는 세방, 인터지스, 선광, SG&G, 태웅로직스, 한익스프레스, CJ대한통운, 위니아에이드, 현대글로비스 등 다수의 종목들이 있으며 11월 22일 화요일 물류파업 대장주는 동방이었으며, 23일 수요일에는 대장이 바뀔지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