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네옴시티 모듈러 관련주 에스와이 말고 또 뭐가 있어?

돌돌e 2022. 11. 18. 17:21
반응형

삼성물산이 포스코와 협력해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의 40억달러(약5조2000억원) 규모의 주택 사업을 수주할 전망이다. 네옴시티에 가장 먼저 조성되는 1만 가구 규모의 임직원 숙소를 모듈러(조립식)공법으로 짓는 초대형 프로젝트이고, 사우디 네옴시티 속도전을 강조하는 사우디와 모듈러 공법에 경쟁력 있는 국내 건설사의 이해가 맞닿은 결과다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11월 16일 업계에 따르면 17일 사우디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의 방한 이후 삼성물산과 포스코는 네옴시티를 운영하는 네옴사와 네옴 베타 커뮤니티 프로젝트 관련 설계 및 구축 게약을 추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고, 40억달러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철강 모듈러 방식으로 네옴시티에 모듈러 주택 1만가구를 짓는 주거 단지 조성사업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와 관련해 삼성물산 관계자는 네옴시티 모듈러 주택 프로젝트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지만 파트너사와 사업 규모 등 현재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네옴시티에 공급하는 모듈러 주택 공법은 기둥, 슬래브, 보 드으 주요 구조물 제작과 건축 마감을 공장에서 미리 한 뒤 현장으로 운송해 조립하는 방식이고, 공장에서 선제작하기 때문에 별도의 폐기물 발생이 적고 재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모듈러 건축은 날씨나 현장 인력 구조에 영향을 덜 받아 모듈러 주택 공사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000가구 주택 기준으로 철근 콘크리트 공법은 약 3년 6개월걸리지만 모듈러 공법은 1년 8개월만에 주택 건설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옴시티 모듈러 주택 관련주는 어떤 종목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에스와이 +15.29% 4600원

에스와이 일봉

네옴시티 모듈러 대장주 에스와이는 조립식 샌드위치패널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고, 주요 종속회사인 에스와이빌드는 칼라강판, 구조용단열패널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고 있으며, 에스와이스틸텍은 데크플레이트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와이는 동종업계 내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술력과 영업력이 뛰어난 회사 입니다.

또한 에스와이는 지난해 삼성엔지니어링과 함께 샌드위치패널을 이용한 클린룸 전용 내화패널을 국내 최초로 특허낸바 있으며, SY폴리캠을 활용해 만든 모듈러 주택 브랜드 폴리캠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2. 금강공업 +2.76% 5960원

금강공업 일봉

네옴시티모듈러주택관련주 금강공업은 에스와이 달리 코스피 상장된 회사이며, 배관용, 구조용 강관 제조 및 판매, 폼웍시스템(알루미늄폼, 갱폼, 유로폼, 특수폼)제조, 배합사료, 임대업 등 하고 있으며, 사업부문은 강관부문, 판넬(알루미늄폼)부문, 가설재부문, 사료부문, 기타부문(모둘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143개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강공업은 2022년 3월 1주당 100원, 우선주 110원, 시가배당율 보통주 1.3%, 우선주 0.9%의 금강공업 배당을 주기도 했습니다.

금강공업은 국내 최초로 모둘려 주택 사업을 시작한 업체이고, 군부대, 관공서, 공동주택 외에도 학교시설, 의료시설, 재난긴급구호시설, 국내 대학병원에 감염병 대응 선별진료소, 지역주민 임시숙소 등 다양한 시설물에 모둘려 주택 건축 시스템을 제작 및 설치하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3. 범양건영 +1.66% 3970원

범양건영 일봉

네옴시티모듈려관련주 범양건영은 토목, 건축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고, 종속회사는 물류창고 임대업 및 모듈러주택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범양건영은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포장공사는 물론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 및 시공 실적을 통해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회사 입니다.

또한 몇달전부터 우크라 재건 모듈러주택 관련주에 편입되기도 했습니다.

 

그 외 네옴시티 모듈러주택 관련주로는 GH신소재, 덕신하우징 등 있으며, 금일 네옴시티 모듈러주택 대장주 에스와이 이며 거래대금도 2000억이 넘게 터졌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한미글로벌 네옴시티 대장주라는데

미국 나스닥, 다우 그리고 한국의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등 이유로 하락율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도 재밌는것이 지수 넌 하락해라 난 갈길간다며 미친듯 상승한 종목들

doldoles.tistory.com

 

 

사우디 탄소 배출 제로화 목표 탄소배출권 관련주 kc코트렐 그린케미칼 탄소배출권 대장주 어디

사우디가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는 이집트샤름엘셰이크에서 열린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COP27에 참석해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