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사우디 탄소 배출 제로화 목표 탄소배출권 관련주 kc코트렐 그린케미칼 탄소배출권 대장주 어디 ?

돌돌e 2022. 11. 18. 00:48
반응형

사우디가 온실가스 배출 감축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는 이집트샤름엘셰이크에서 열린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COP27에 참석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우디 왕사제나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25억달러(한화 약 3조5000억원) 거액을 투자하는 등 중동 지역에 나무 500억 그루를 심어 2억헥타르의 녹지를 복원할 계획이라고 했으며, 2030년까지 사우디 전력 수요의 5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고, 205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화도 달성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자 그렇다면 탄소배출권 관련주에는 어떤 회사, 어떤 종목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kc코트렐 +29.98% 3035원

대표적인 탄소배출권 관련주 kc코트렐은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불할을 통해 설립된 회사이며,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게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산화탄소포집(CCS)연구사업, 중질유탈황촉매재제조 연구사업, 터널집진기 연구 등 하고 있고, 연구과제 사업화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kc코트렐 프로젝트로는 삼척그린파워 esp, AHS, 우드팰렛공장, 강남순환고속도로7-1, 7-2 공구 터널ESP, 여수제2에너지탈질설비, 영흥화력 5호기 6호기, 창원에너텍 소각로 공사 등 했습니다.

kc코트렐 시가총액은 534억이며 11월 17일 거래대금 27억으로 거래대금도 작습니다.

 

2. 그린케미칼 +3.35% 10800원

탄소배출권관련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그린케미칼 입니다.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이며, 에톡시레이트, 에탄올아민, 디메칠카보네이트, 아크릴레이트 모노머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고, 신규 사업 AM은 현재 연산 20,000M/T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 2위 AM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린케미칼은 이산화탄소 포집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CCU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 친환경 기능성 정밀화학제품 제조기업 입니다.

그린케미칼 시총은 2592억원이며 11월 17일 기준 거래대금은 453억원 입니다. 그린케미칼은 2022년 7월 20일 시가배당율 1.1% 주당 80원의 중간배당 결정할 정도로 주주친화적인 기업입니다.

 

3. 켐트로스 +1.35% 9000원

켐트로스 역시 예전부터 탄소배출권관련주 빼놓을 수 없는 그런 종목 입니다.

켐트로스는 유기합성기술 및 합성연구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2006년 설립되었으며, IT소재 및 의약소재 등 유기합성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고, 주력 제품들은 정밀화학 산업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케미칼 소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켐트로스 제품은 전해액 첨가제로 기본적인 역할 리튬이온의 이동 및 안정성 확보뿐 아니라 보조적인 기능을 위해 전해액에 추가로 사용되는 재료라고 알려졌습니다.

특히 탄소배출권 관련주 켐트로스는 인산화탄소를 포집해 에틸렌 카보네이트로 전환하는 CCU 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현재 국내에서는 에틸렌 카보네이트 해외 원천기술을 수입해 롯데케미칼과 그린케미칼 등이 생산하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에틸렌카보네이트는 섬유, 고분자오일, 합성수지 등의 용매 및 원료로 사용될뿐만 아니라 2차전지와 연료전지 전해질 원료로도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켐트로스가 개발하는 공정은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를 유용한 화합물로 전환시키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동시에 공정으로부터 폐수나 부산물도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관련 업게에 따르면 해당 시장 규모는 국내의 경우 4000억원, 세계적으로 4조~6조원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켐트로스 시가총액은 2390억원이며, 켐트로스 배당은 없습니다.

그 외 탄소배출권 관련주는 에코바이오, 자연과환경, TKG휴켐스, 한솔홈데코, 이건산업, 에코프로에이치엔, 후성, 한창 등 기업들이 있으며, 탄소배출권 대장주 kc코트렐 입니다만 거래대금이 다소 작기 때문에 주식 단타하시려는 분들은 유의하셔야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