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외장cd롬 lg 외장odd GP60NS50

돌돌e 2018. 8. 30. 01:36
반응형

하늘에 빵꾸가 났는지 비가 억수로 내리네요. 몇일동안 게릴라성 폭우로 몇일간 상당한양이 내린것같은데 이제 그만내렸으면 좋겠네요..

요즘 LG 그램,삼성9always 등 여러 브랜드의 많은 노트북은 오래가는 배터리와 성능까지 좋으며 휴대성이 좋게 얇고 가벼움을 추구하는 현트랜드를 반영하고 usb,sd메모리카드와 외장하드의 발달 등 여러이유로 노트북 탑재된 cd롬이 없습니다.

그렇다보니 어쩌다 꼭 한번 cd, dvd를 이용하고자할때 사용을 못하는경우가 발생을 하게되어 난처한일이 발생하게되는데요.
오늘은 lg전자 dvd멀티플레이어 외장odd GP60NS50 후기 남겨볼까합니다.

얼마전 구입한 삼성9always nt900x5t-k716a입니다. 배터리도 오래가고 가볍고 얇아 휴대성이 참 좋은 녀석으로 cd-rom은 없으며, 썬더볼트,usb포트,마이크로sd소켓,이어폰단자만 있습니다.

또한 지금도 현역으로 사용중인 오래된 노트북 삼성 센스r540에는 씨디롬이 있었지만,, ssd 업그레이드 후 멀티부스트를 이용하여 하드디스크를 장착했기에 이것에도 씨디롬이 없어 외장odd가 꼭 필요한상황입니다..

2017/08/31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삼성노트북R540 오래된노트북 SSD 업그레이드 해보다

2018/08/09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삼성 9 always 15인치 nt900x5t-k716a 개봉기

엘지 외장cd롬은 mac, 윈도우 모두 호환이 가능하며, 슬림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까지 좋습니다.

dvd플레이어겸용 엘지odd,드라이브설치cd,연결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외장cdrwGP60NS50

LG외장odd GP60NS50의 색상은 실버색상으로 삼성9올웨이즈의 티탄색상과 비슷하여 브랜드는 다르지만 좋은 디자인 궁합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외장형 dvd-rw 읽기쓰기도 가능한 GP60NS50 하단에는 미끄럼방지를 위한 고무가 4개 부착되어있어 조금이나마 더 안전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cd-rw GP60NS50는 동봉되어있는 설치cd가 없이도 연결케이블을 노트북에 연결만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할정도로 컴퓨터초보분들도 아주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트북외장cd롬을 삼성9올웨이즈에 연결했더니, c드라이브만 있던 내컴퓨터에 dvd rw드라이브(D:)가 생겼습니다.

이제 자유롭게 오래전 백업해둔 사진 등 여러자료를 이용할수있을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노트북 외장 odd GP60NS50는 얇은축에 속하는 삼성노트북과 비교해보니 보기에 비슷한 얇기를 자랑하는만큼 이동이 많은 학생,강사 등 많은분들이 들고다니며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을것같습니다.

예전처럼 많은 cd를 많이 사용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있을땐 모르지만 없으면 아쉬운 cd롬.. 이제 최신 노트북을 사용해도 문제없이 거뜬하게 cd를 사용할수있는 외장cd롬 LG전자 외장ODD GP60NS50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