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자동차 점프선 연결방법

돌돌e 2018. 8. 18. 04:10
반응형

쉐보레 2달이라는 장기 시승이벤트 쉐보레 엠버서로 선정되어 올뉴말리부1.5터보LTZ를 이용해 출 퇴근 등 대부분을 하다보니 장기간 운전하지 않은 제 아반떼hd가 방전이 났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제일 간단한것은 가입한 자동차보험사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는것이지만, 도로상황 등 여러이유로 20분이상을 시동도 걸리지않는 차량에서 기다려야하기에 오늘은 밧데리 점프선을 이용해 방전난 아반떼hd 배터리 점프를 하여 시동을 걸었습니다.

밧데리 점프는 쉬워보이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하게되면 스파크가 발생하여 화재가 발생할수도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점프선 연결방법과 점프하는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all new 말리부1.5 터보 엔진룸으로 배터리 교환방법은 사진과같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1.5터보 엔진룸으로 물론 올뉴말리부2.0터보 역시 동일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현대차를 운전하였기때문에 쉐보레 차량의 엔진룸은 볼 기회가 별로없다보니 말리부를 이용해 점프를 해보고자 했는데.. 배터리 양극(+)단자는 찾았지만 도저히 음극(-)은 찾지못해 기아차 쏘렌토를 이용해 점프를 하였습니다.

( ※ 쉐보레 올뉴말리부 터보 배터리 점프하는방법은 아래에 안내해드렸습니다.)

재밌는건 N사에서 올뉴말리부 배터리 점프방법을 검색을하니 대부분 배터리교체 업자의 글들로 올뉴말리부터보 배터리 교체방법을 의도치않게 터득하게되어 새로운 지식의 습득을 하게되었습니다.

기아대표suv 구형 쏘렌토 실내룸으로 빨간커버가 배터리양극이다.

신형쏘렌토가 아닌 구형 쏘렌토 엔진룸입니다. 자주 이용하지 않다보니 외부는 깨끗하지만 엔진룸은 뽀얀먼지가 사뿐히 쌓여있었네요.. 사진을 올릴까 말까 세차후 올려야하나 고민하다 날씨도 덥고 그냥 올렸습니다.

아반떼HD 엔진룸으로 역시나 엔진룸 더럽네요..(부끄럽습니다) 조만간 세차한번 제대로 해야겠습니다.
많은 온라인 댓글같은 일들은 전혀 일어나지않고, 큰 고장없이 소모품만 교환한 참 고마운 차입니다. 역시 자동차는 관리하기 나름인가봅니다.

제 아반떼 엔진룸을 보시고 다른차와 다른점을 발견하신분도 있으실텐데요. 자동미션오일이 없는 수동차량입니다.허허 다음엔 아반떼 연비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아반떼의 배터리 좌측은 배터리양극(+)단자이며 좌측은 음극(-)단자입니다.

자동차점프선은 저렴한것은 얇고 비싼게 두껍고 좋다

배터리점프선으로 빨간색과 검은색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보통 빨간색 점프케이블은 배터리양극단자(+)이며 검정색점프케이블 배터리음극(-)입니다.

또한 자동차 점프선은 500a부터 3000a까지 있으며, 숫자가 클수록 구리선이 많이들어가 더 빠르게 배터리점프가 가능하지만 가격 또한 1~2만원 더 비싸집니다.

점프선을 이용한 배터리 충전 완료하였다.

쉐보레올뉴말리부 터보를 이용하여 제 방전난 차량을 점프하고자 했지만 하는방법을 모르기에.. 실패하고 기아suv 쏘렌토를 이용하여 배터리 점프를 하였습니다.

먼저 빨간색점프선(+)을 쏘렌토와 아반떼에 연결하고, 검은색점프선을 연결을 한 후 시동을 걸어주면됩니다.

만약 연결 후 시동이 바로 걸리지 않는다면 수십초 혹은1~2분 후 시동을 걸면서 후까시 아니... 가속페달을 밟아주며 시동을 걸어주면 시동이 걸리고 방전난 차량이 다시 살아납니다.

 

배터리 점프선을 이용한 자동차 방전시 점프하는 방법 간단 요약하겠습니다.

1. 점프선의 길이에 알맞게 차량을 가까이 주차합니다.

2. 배터리 양극(+)단자부터 연결 후 배터리 음극(-)단자를 연결합니다.
( 배터리 음극(-)단자는 꼭 밧데리가 아닌 차체 등에 연결하여 할수도있습니다.)

3. 연결 후 방전된 차량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후까시..아니 가속페달을 밟아주며 시동을 걸면 효과좋습니다

4. 점프선 제거방법은 방전된 차량의 배터리음극단자부터 제거하면됩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 배터리 점프순서 주의사항

1. 배터리에 연결된 점프선 집게끼리 접촉되지않게

2. 방전시 동일한 배터리전압(12v / 24v) 차량끼리

3. 배터리점프선 연결은 빨간색부터 탈꺼는 검은색부터

이상으로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점프선 이용방법을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이방법은 레이,스파크,아반떼,k3,k5,쏘나타,말리부,sm5 등 경차,준중형,중형,rv,suv차량 배터리 방전시 동일한 방법으로 점프하시면됩니다.

정말 마지막입니다.

집에 들어와 쉐보레 올뉴말리부터보 점프하는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많은 쉐보레말리부 오너분들은 배터리 방전은 자동차보험 특약 긴급출동을 이용하시는지 만족스런 검색이 되지않았습니다.
쉐보레 홈페이지에 들어가 차량취급설명서를 다운받아 확인하니.. 말리부도 쉬웠습니다.

먼저 쉐보레 차량설명서는 http://www.chevrolet.co.kr/chevy/car-manual.gm?에서 스파크,All new 말리부,임팔라,크루즈,볼트ev 등 쉐보레의 모든 차량의 차량취급 설명서를 다운받아 확인할수있습니다.

쉐보레 올뉴말리부 1.5터보 점프방법은 아래 사진처럼 하시면됩니다.

 

2018/07/31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말리부1.5터보 공인연비와 실연비 차이는?

2018/07/08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올뉴 말리부 1.5 고속도로 연비는?

2018/07/03 - [쉐보레 엠버서더] - 쉐보레 올뉴말리부 주유구 버튼 어디에? 주유 하는방법 전격 공개

쉐보레말리부설명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