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서울 데이트 하기 좋은 삼청동.삼청동 호떡/풍년쌀농산 떡꼬치 맛보다

돌돌e 2018. 5. 7. 12:30
반응형

서울의 대표적인 유적 중 하나인 경복궁과 가까이 있는 서울 데이트장소로 손꼽히는 삼청동에 다녀왔습니다.

삼청동에는 국립현대미술관뿐만 아니라 요즘의 빌딩숲이 아닌 옛건물,옛거리의 정취를 느낄수있고, 북촌한옥마을도 인접해 있어 가족,친구,커플의 서울 데이트장소로 많은분들이 찾는곳입니다.

오늘은 서울 데이트장소 삼청동 맛집 삼청동 호떡과 풍년쌀농산 떡꼬치에 대해 소개해볼까합니다.

 

서울 재래시장 광장시장맛집으로 유명한 순희네빈대떡과 생활의달인 수수부꾸미를 맛보고 재래시장만의 볼거리를 보고 서울 삼청동으로 이동했습니다.

2018/05/06 - [먹거리/맛집] - 서울 데이트 하기 좋은 종로 광장시장 맛집 순희네빈대떡/생활의달인 수수부꾸미

서울 광장시장에서 삼청동 가는길에 명품시계수리로 유명한 예지동 시계골목도 구경을 했는데요.재개발로 인해 다른곳으로 이전한것인지 많은 점포들이 문을 닫은 상태였습니다.

지금 글을 쓰면서 생각해보니 오래 사용한 시계가죽줄 구입을 해야한다는것을 깜박했는데,,다음 기회에 예지동 시계골목 방문 후 시계가죽줄 구입하러 가야할것 같습니다.

꽃가루도 많이 날리고 날씨는 덥고,광장시장에서 삼청동까지 상당히 먼거리로 도보로 이동하기 어려워 중간에 택시를 탔는데 요금은 거의 기본요금만 나왔습니다.

택시에 내려 이동 중 어느 갤러리?카페? 어느차량에 페인트로 만든 차량이있었습니다. 오묘한게 멋졌습니다.

서울데이트하기 좋은 삼청동 골목에는 유관순,윤봉길 등 벽화가 그려져있었는데 몇년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지워지지않고 잘 보존되어있었습니다.

5월5일이 토요일로 인해 5월 7일 월요일 대체공휴일로 많은분들이 공항을 찾았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작년 2016년 민족대명절 설날에 경복궁과 삼청동을 방문했을때보다 많은 사람이 밀집해 있지 않아 걷기에는 조금은 수월했습니다.

기억을 못하는것일수도있지만 대부분의 매장은 2년전 방문했을때와 마찬가지로 비슷했던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하기 전부터 서울 데이트장소 삼청동에 방문하면 삼청동 호떡은 늘 먹는것 같습니다.

그때와 달라진점은 늘 줄서서 기다려 먹던 삼청동 호떡이었는데..이번 방문에는 대기줄이 없어 많이 놀랬습니다.

삼청동호떡은 채널A서민갑뿌,원더풀금요일,sbs생방송투데이,kbs 생생정보통 맛집 등 여러 tv맛집으로 소개 된 서울 삼청동 맛집입니다.

삼청동호떡 가격

서울 삼청동 맛집 삼청호떡 가격입니다.

삼청동 호떡 메뉴는 꿀호떡,야채호떡,불고기호떡,고기호떡,단팥호떡,세트메뉴 총 6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꿀호떡 가격 1500원을 먹었습니다. 사실 삼청동호떡에서 늘 먹는것은 꿀호떡으로,다른 메뉴는 먹어보지 않아 맛은 모릅니다.

다음에 꿀호떡이 아닌 야채호떡,고기호떡,단팥호떡 등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포스팅하겠습니다.

호떡은 참 맛있는 국민 간식이지만 호떡 만들기는 쉬운것같으면서도 번거로운 간식이다보니 사먹게되는 호떡이죠.

물가상승으로 단가가 안맞는지 예전처럼 호떡파시는 분들이 많이 없어져 이제 쉽게 접할수없어 아쉬울따름입니다.

서울 삼청동 맛집 삼청동호떡 꿀호떡은 종이컵에 담아줍니다.

호떡안의 꿀이 매우 뜨겁기때문에 조심히 후후 불며 먹어야 합니다.

또한 꿀을 흘려 옷,가방에 뭍으면 닦기 매우 힘들기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맛은 있지만 조심해야할게 많은 호떡입니다.

혹시 모를일에 대비하여 모자이크는 꼭 해야하다보니..

역시 많은 사람이 있는 길거리 사진찍는것은 귀찮은게 많습니다.

삼청동 골목에서 보이는 인왕산 눈으로 볼땐 멋져보였는데 컴퓨터로 옮기고 보니 생각같지가 않아 아쉽습니다.

 

삼청동맛집으로 유명한 서울 떡볶이와 떡꼬치로 유명한 삼청동 풍년쌀농산 입니다.

이곳은 언제와도 많은 손님이 있는데,이번에 저도 떡꼬치를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요즘 분식집의 떡꼬치 가격이 1500원에 판매하는곳도 많은데 서울 데이트장소로 좋은 삼청동 풍년쌀농산 떡꼬치는 무려 1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합니다.

풍년쌀농산 떡꼬치의 소스는 토마토케찹과 고추장을 섞어 만든것같고 매콤·달달하고 떡도 적당히 바삭하니 맛있었습니다.

삼청동 데이트를 마치고 주차장으로 이동 중 인왕산과 경복궁돌담길을 보던 중 하늘을 보니 참 이뻤습니다만 컴퓨터로 옮겨 자동보정을 하니 참 밋밋한 사진이 되어버려 아쉽습니다.

언제봐도 웅장하고 멋진 경복궁입니다.

이건 뭐하는곳인지 무엇인지 잘모르겠습니다. 건너편에 문은 있는데 훼손멸실된것인지 올라가는 계단도없고..

경복궁 바로 앞에는 세종문화회관도 있어,뮤지컬 등 관람 후 경복궁 혹은 삼청동 데이트하기 참 좋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봐도 참 웅장하고 큰 경복궁.

오래전 옛날 선조들은 어떻게 지은건지 참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삼청동 데이트,삼청동맛집 삼청동호떡/풍년쌀농산 떡꼬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