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서울 데이트 하기 좋은 종로 광장시장 맛집 순희네빈대떡/생활의달인 수수부꾸미

돌돌e 2018. 5. 6. 23:17
반응형

5월의 첫 연휴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복잡한 도심을 떠나 강원도여행을 가려했지만,고속도로 정체가 상상하지 못할만큼 심해 우회하여 서울 데이트 하기 좋은 광장시장과 삼청동을 다녀왔습니다.

서울 데이트장소하면 삼청동,인사동,청계천,한강 등 수차례 가보았지만 서울 종로 광장시장은 이번에 처음 가보았지만,생각보다 깔끔하고,냄새도 그렇게 나지않는 재래시장이었습니다.

이제부터 서울 종로 광장시장과 광장시장 맛집 순희네빈대떡과 sbs 생활의달인 출연한 광장시장 수수부꾸미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서울 광장시장에 가기 전 주차는 신한카드 무료주차서비스로인해 sc제일은행본점에 주차를 했습니다.

2017/03/30 - [재테크] - 신한카드 플래티늄#(rpm,cube,love 등) 무료주차장에 대해 알아보자

종로 sc제일은행 본점에 주차 후 종로 광장시장에 가고있었는데,서울시티투어버스 2층버스인 서울스카이버스를 보았습니다.

꽃가루가 많이 날리고있다보니 꽃가루가 날리지않을때 지붕없는 2층버스에 앉아 서울구경 한번해봐야겠습니다.

서울 종로데이트하기 좋은 광장시장입니다.

처음 와본 서울 광장시장은 규모가 큰 시장이었고, 외부에 있는것이 아닌 건물안에 있다보니,더위뿐만 아니라 꽃가루까지 피할수있어 좋았습니다.

보통 시장하면 바닥엔 물기가 가득하고,위생 좋지 않은 곳을 상상하실테지만,쓰레기 하나 없이 깨끗했던 서울 재래시장 서울 광장시장입니다.

서울데이트장소 종로 광장시장에는 다른시장에서 보지못하는 광장시장 안내가이드분도 있습니다.

1시간쉬고 10분쉬고 이런식으로 근무를 하시는것인지 입구에 들어올땐 2명의 여성분이 광장시장 안내가이드로 계셨는데,나갈때 되니 1명의 남자 안내가이드분이 서있네요.

만약 가고싶은곳을 말하면 안내가이드분이 친절하게 자세히 알려주니 너무 좋았습니다.

서울 광장시장에는 원단판매매장도 있고,맞춤정장,혼수 이불 등 여러 매장도 있다보니,혼수 이불 구입하러 온 분들도 보였습니다.

종로 광장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은성회집 대구매운탕입니다.

광장시장 대구매운탕 가격은 1인분 1만원이었습니다.

얼마나 맛이 좋으면 웨이팅이 있고,매장 내 테이블은 만석이었습니다.

서울 광장시장 명물 빈대떡입니다.

서울 재래시장 광장시장은 다른시장과 다르게 녹두빈대떡 등 판매하고있었는데,빈대떡을 만드는 열기로 인해 근처는 상당히 덥고 많은 사람들이 붐비다보니 복잡했지만,이런것이 재래시장의 재미죠

확실히 21세기 기술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맷돌하면 손잡이를 잡고 돌리고 돌려 잣,콩 등 갈죠. 그런데 요즘 맷돌은 어이라는 손잡이가 없는 자동 맷돌을 이용을하네요.

요즘 재래시장을 자주 방문하지않다보니 참 신기합니다. 역시 재래시장은 볼거리가 있어 재밌습니다.

서울 종로 광장시장 맛집

원조 순희네 빈대떡

서울 종로 광장시장 빈대떡 식당 중 손님이 제일 많고 줄서서 먹는곳이서 빈대떡 제일 맛있는곳인것 같아 저도 기다려 먹어보았습니다.

서울 종로 맛집 순희네빈대떡 역시 빈대떡이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두껍고 많이 쌓여있습니다.

서울 종로맛집 순희네빈대떡의 내부는 넓지 않아,다른손님과 다닥다닥 붙어 먹는 재미가있는 곳입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 이런분위기를 싫어하시는분들에겐 추천하지 않습니다.

mbc 생방송오늘저녁,kbs 생생정보 맛집 등 여러 tv맛집으로 소개된 서울 종로 맛집 순희네빈대떡입니다.

배트맨,배트맨2,가위손,유령신부 영화감독으로 유명한 팀 버튼 감독 방문까지 했던 서울종로맛집 순희네 빈대떡이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영화감독 팀버튼이 극찬한 빈대떡 맛있는 광장시장맛집 순희네빈대떡의 맛이 점점 궁금해집니다.

순희네빈대떡 가격

역시 시장음식 가격은 저렴합니다.

서울 종로 맛집 순희네 빈대떡 가격입니다. 녹두빈대떡 4000원 / 고기완자 2000원으로 정말 저렴한 가격을 자랑합니다.

두툼하고 바삭바삭한 빈대떡과 떡갈비와 비슷한 고기완자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파와 같이 먹어도 맛있고,김치와 먹어도 맛있는 고기완자와 빈대떡으로,부침개라고 하기엔 너무 두꺼운것 같고,떡이라고하기엔 떡은 아닌것 같고.. 모르겠습니다.

sbs 생활의달인 수수부꾸미
광장시장 수수부꾸미

서울 종로 광장시장에는 순희네빈대떡뿐만 아니라 sbs 생활의달인 출연한 수수부꾸미의 달인도 있었습니다.

저는 쫄깃하고 달달해 수수부꾸미를 좋아하다보니 많은 손님이 줄서있는 광장시장 수수부꾸미도 먹어보았습니다.

광장시장 수수부꾸미는 부산국제영화제 맛의달인 페스티발에도 초청되었다고합니다.

광장시장 수수부꾸미의 가격 1개 2000원 입니다.

서울 종로 맛집 광장시장 수수부꾸미의 종류는 찹쌀을 이용해 만든 하얀 부꾸미와 수수부꾸미 두종류가 있습니다

찹쌀을 이용해 만든 부꾸미는 먹어보지 않았지만,수수부꾸미도 많이 달다고합니다. 또한 기본 수수부꾸미는 다른곳보다 많이 달지 않기때문에 취향에 맞게 조청을 뿌려 먹으면 된다고합니다.

다른 수수부꾸미와 다르게 정말 많이 달지 않았던 광장시장 수수부꾸미.

젊은이들보다는 어르신들이 좋아할 맛을 가진 광장시장맛집 수수부꾸미였습니다.

제 입맛에는 조청을 뿌려보았는데도 불구하고 별로..?였습니다..

서울 종로 맛집과 볼거리가 많은 서울 재래시장 종로 광장시장에서 순희네 빈대떡의 녹두빈대떡,고기완자와 수수부꾸미로 굶주린 배를 채웠습니다.

서울 광장시장으로 인해 깔끔하지 않다 생각되던 재래시장의 이미지가 많이 사라진것 같습니다.

늘 같은 유명 관광지 데이트가 아닌 가끔은 서울 종로 광장시장같은 재래시장 데이트도 참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서울 데이트 하기 좋은 종로 광장시장 맛집 순희네빈대떡과 광장시장 수수부꾸미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