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미용

[태그호이어까레라칼리버5데이데이트] 오토매틱시계 관리/자세차/시간오차 에 대해..

돌돌e 2017. 1. 14. 00:29
반응형

태그호이어까레라데이데이트 개봉기는 옆사진을 누르면 된다

 

 

 

2016년 크리스마스에
태그호이어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 구입한
태그호이어까레라칼리버5데이데이트 청판!

구입하고 알았지만
Tvn 의 도깨비란 드라마에서 공유가 차고 나온 시계라고 한다.
그래서 요즘 이 시계가 더 핫한것일지도...

 


구입후 몇일후 태그호이어까레라데이데이트가 죽어
시간을 새로 맞추고 몇일후,, 5분이 빨라 진걸 발견하고
태그호이어 갤러리아수원점에 가니 AS 보내야 한다고 하여
구입하자마자 AS 한달여간 보내는건 아닌거 같아
새로 시간을 맞추었다

그후 나의 태그호이어까레라데이데이트
시간오차는 마이너스 오차를 보여주고 있었는바
몇일이 지나니 -2초, -5초 그러다 얼마뒤 -15~18초 정도를 보이고있었다.

오토매틱시계는 지구의 중력으로 인해 자세차로 인해
조금씩의 오차가 발생한다고 한다.
하지만 태그호이어 매장에 전화해보고 AS센터에도 전화 해본바
자세차로인한 오차는 거의 없다고 했지만 이건 사실이 아니었다.

그리하여 구글, 네이버 등 많이 검색을 해보다
새로운걸 발견을 했는데!

마이너스 오차가 난다면
다이얼이 천장을 향하게
플러스 오차가 난다면
다이얼이 벽면 그러니까 용두를 아래쪽을 향하게

그래서 한번 실험을 해보았다.
시작전 오차를 보니 -15 ~ -17초 였는데.
1일차 까레라데이데이트의 다이얼을 천장을 향하게 두었다
          다음날 보니 오차가  -14 ~ -16초 몇초 줄었다.
2일차 출근시 죽으면 안되니 용두를 20바퀴정도 돌리고 퇴근하여 보니
          오차가 또 줄었다
3일차 이후 !! 재밌네 ㅋㅋㅋㅋ 시작전 -15 ~ -17초 였던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의 오차가 현재 -4 초가 되었다.

그로인해 지금도 다이얼을 천장을 향하게 두고 오차를 줄이고 있다.
만약 빨라진다면 용두를 아래로 풀어놔서 맞쳐야할듯..

난 늘 다이얼을 위를 향하게 천장을향하게 풀어 두는데
이것으로 인해,,, 구입후 몇일뒤 5분이 빨라진거였다..

그런데 태그호이어매장과 공식AS센터에서 자세차에 대한 오차는
거의 없다고 했는데,,,
개뿔 영향이 없긴 욕쳐나오게 있더라.

즉 결론,  뚜르비옹시계 그러니까..오토매틱 무브먼트 시계에 중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시간 오차를 보정해주는 기술인데..
뚜르비옹 시계의 가격은 미친듯이 욕쳐나올정도로 비싸니 구입할수 없으니

수고스럽겠지만 시계를 풀어둘때 여러자세로 두며 오차를 줄여나가야겠다..

그런데 내가 뽑기가 안좋은것인지 아니면 모든 오토매틱시계
아니 태그호이어까레라데이데이트 이것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원래 오토매틱시계는 이런것인지 궁금하네...
자세차로 인한 오차가 이렇게 심하다니...

조금 더 사용해보고 영 아니올시다면 한번 서비스 보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