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영통 매탄동 광택,스팀세차 : 세차하기좋은날 후기

돌돌e 2017. 9. 15. 10:58
반응형

비올때마다 유막으로 인해 운전하기 여간 불편한게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유막제거에 좋다는 콜라,치약 그리고 대형마트 등에서 파는 유막제거제 등으로도 닦아보았지만 팔만 아프고 그렇게 효과는 보지못했습니다.

유막제거에는 산화세륨을 희석해서 닦는것이 제일 좋다고하지만 이건 비싸다보니.. 구입 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유막제거 및 발수코팅을 위해 영통구 매탄동에 위치한 세차하기좋은날에 갔습니다.

 

스팀세차, 광택, 유리막코팅 세차하기좋은날

주소 :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1175-1

전화번호 : 031-233-4552

세차하기좋은날은 예약제로 운영된다고 하니, 꼭 연락후 가야합니다.

 

수원 세차하기좋은날의 주종목은

스팀세차, 광택, 유리막코팅이라고 하네요

이곳은 유리막코팅, 차량 광택코팅, 스팀세차를 하는 작업장입니다.

스팀세차를 할수있는 컴프레셔기계, 그리고 유막제거 등을 위한 약품등이 많이 있네요

 

영통 스팀세차 잘하는 세차하기좋은날에서는

스팀세차, 광택 등의 작업할동안 편히 앉아 쉴수있는 휴게실도 깔끔하게 있어요

 

저는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을 하러 간것인데

처음에 물을 뿌려보시더니 발수코팅이 되있다고 합니다.

저는 마트에서 파는 발수코팅제를 비가 많이 올때 몇번 뿌린것뿐인데...ㅎㅎ

그래서 오랫동안 세차를 하지 않아 먼지와 타르로 범벅인 제차를

스팀세차와 타르제거로 변경했네요..ㅎ

 

오랫동안 세차를 하지 않아

브레이크분진으로 많이 더러워진 휠..

가끔 자동세차를 돌리지만 주유소의 자동세차로는 휠까지는 깨끗해지지는 않으니..

역시 여름이라는 계절에는 자동차운전자에게는 쥐약인듯,,

백밀러와 앞범퍼, 번호판에 벌레들의 시체가...

바로 닦으면 그나마 괜찮지만 비오고 덥고 하다보면 눌러붙어 잘닦이지가 않지요..

휀다에 벌레가 붙어 죽은지 알았지만

알고보니 타르덩어리....

닦아야지 닦아야지하다 오랫동안 방치하고 수원 세차하기좋은날에서 없애버렸습니다.

뒷범퍼 하단은 오랫동안 세차를 하지않을경우

이렇게 먼지와 타르 등이 붙어 셀프세차장에서 열심히 해도 세차용품등이 없다면

잘닦이지 않아 방치하게 되는데

과연 스팀세차 세차하기좋은날에서 다 없어지련지..

 

차량이 먼지로 뒤덮여서 몰랐는데...

뒷범퍼와 휀다부분을 살짝 긁고 가셨네요

그런데 다행히 큰스크래치가 아닌 페인트만 뭍은것인지

타르제거하면서 닦아주셨는데 없어졌습니다.  다행다행

 

 

수원 매탄동 세차하기좋은날에서 스팀세차와 타르제거를 마쳤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차량의 본연의 색 흰색을 보네요

늘 물때와 먼지 벌레시체로 흰색차량이 회색이었다 흰색을 보게되니 너무 반가운...ㅎㅎ

스팀세차는 처음이었는데 꽤 만족스러웠네요.

늘 차량이 이렇게 깨끗해야하는데... 세차를 안하다보니

요즘 여간 귀찮은게아니네요..ㅎㅎ

 

캐논m3 ef-m1545 를 이용해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