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TV속맛집

강릉 중앙시장 생생정보통 맛집 : 금성배니닭강정 후기

돌돌e 2017. 8. 14. 10:00
반응형

강릉 중앙시장 먹거리로 닭강정 맛집이 있다고하여 와보았습니다.

강릉 중앙시장에 금성배니닭강정 그리고 명성닭강정 이렇게 나란히 붙어있다보니 서로 경쟁이 심한듯 보였습니다만 저는 금성배니닭강정에서 닭강정을 주문했습니다.

금성배니닭강정은 50년 전통의 2대째 운영을 하고 있고 KBS 6시내고향, 생생정보통, 굿모닝대한민국, 1박2일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맛집 이라고합니다. 음식을 사기 전에 미리 그 맛을 보고 매운 맛과 달달한 맛 중 자신의 입맛에 맞는 닭강정을 고를 수 있도록 시식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다고 하는데 저는 주차하고 여자친구가 먼저 주문을 하러 갔기에 보지 못했습니다...ㅎㅎ

사람이 어마어마합니다. 그래도 서있는것보다 의외로 줄은 빨리 빠져 생각보다 오래 기다린것같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강원도 속초도 그렇고 강릉도 그렇고.. 시장마다 닭강정 맛집은 한두곳씩 꼭 있는듯 합니다. 쉽게 접할수있어서 그런것인지.. 동네마다 다있네요

배니닭강정에서는 닭강정 말고도 이렇게 새우닭강정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만, 시장에 왔으니 여러 먹거리를 맛보기 위하여 새우닭강정은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아쉬운감이 없지않아있네요.. 다음번에 먹어보기로..

손님이 얼마나 많은지... 뒤에 닭강정 포장박스가 보이시나요??? ㄷㄷㄷ

정말 맛집이 맞나봅니다.

 

닭강정과 새우강정 세트는 2만원 입니다.

치킨무는 500원이구요

김태준, 홍지민, 슈퍼주니어 예성, 라붐 많은 연예인의 사인도 있네요.

역시나 닭강정 맛집들은 전부 다한다는 택배배달도 금성배니닭강정에서도 하고있었습니다.

먹어보고 맛있으면 배달시켜먹어봐야겠습니다.

짠 닭강정 반마리 구입완료.

금성배니닭강정 맞은편에는 이렇게 튀김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새우튀김, 오징어튀김, 고구마튀김을 샀습니다. 오징어튀김은 타분식집보다 살도 크고 탱탱했고, 고구마튀김은 뭐 평범, 새우튀김은 왕새우튀김이다보니 새우살도 많고 제일 맛있었습니다.

강릉중앙시장에서 닭강정을 구입후 카페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에서 돗자리를 피고 마트에서 구입한 무알콜맥주와 닭강정, 튀김을 함께 먹었습니다.

시원한 파도소리를 들으며 무알콜이지만 맥주를 먹으니 운치 있었습니다만... 비가 조금씩 내리다 갑자기 많이오다 해서 빨리 먹고 일어났습니다.

강릉 중앙시장 맛집 금성배니닭강정 반마리 8000원 구입을 했는데요,

반마리 인데도 불구하고 양은 꽤 많았습니다. 그런데...? 닭고기살보다는 튀김이 더많은느낌..? 기분..? 그래서 먹다보면 느끼한감이 없지않아있었습니다.

따뜻할때 먹지않고 식어서 먹어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기다리면서 먹기엔... 그냥...저냥...ㅎ

다음엔 옆집 명성닭강정에서 먹어봐야겠네요.

 

2017/08/13 - [맛집] - 강릉 사천항 맛집 : 물회로 유명한 장안회집에서 전복회덮밥 먹고왔어요

 

 

 

직접 사먹고 작성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