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도시가스관련주 경동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지에스이 대성에너지 주가 및 배당수익률

돌돌e 2022. 12. 1. 00:45
반응형

비가 그친 후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며 난방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도시가스 관련주가 급등을 했습니다.

11월 30일 이례적인 한파로 인해 도시가스 업종이 전일 대비 4.67% 상승했습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겨울 관련주, 추위 관련주이고, 어떤 종목이 한파 관련주 대장주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2월 1일 날씨는 전국이 매우 춥고, 서해안과 제주도 산지를 중심으로 눈이 오는 곳이 있으며,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4도, 낮 최고기온 영하1도라고 합니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체감온도는 영하15도 매우 추운 날씨가 예상되니 감기조심하시기 바랍니다.

 

1. 경동도시가스

경동도시가스 주가

경동도시가스는 겨울 관련주, 추위관련주, 난방관련주이면서 배당수익률도 나쁘지 않은데요. 전국 대부분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보이는 등 11월에 때아닌 추위에 경동도시가스 등 도시가스 관련주가 급등을 했습니다.

경동도시가스 주가는 +16.68% 상승한 28050원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경동도시가스는 울산광역시 및 경상남도 양산시 일대에 가스 공급권역으로 하여 한국가스공사로부터 공급받아 도시가스배관을 통해 최종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는 도시가스 회사 입니다.

도시가스시설에 대한 철저한 관리로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실시하는 안전관리수준평가에서 2009년부터 1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알려졌습니다.

경동도시가스 배당금은 2021년 기준 1주당 875원의 현금배당을 지급했으며, 11월 30일 종가 기준 배당수익률은 3.12% 입니다.

 

2. 인천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주가

인천도시가스 주가 상승 이유는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로 인해 보일러 등 난방 장치 사용이 늘어나 실적이 좋아질 것이다라는 기대감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뭐 늘 그렇듯이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걸면 코걸이 이겠지요.

인천도시가스는 한국가스공사의 주배관망을 통해 천연가스를 구입해 지구 및 지역정압기를 통해 공급압력을 조절한 후 공급권역의 수요가에게 당사 배관 등의 시설을 통해 판매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가스시설설비 공사업체 인주엔지니어링 주식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관련주 인천도시가스 배당금은 2021년 1주당 1250원의 현금배당을 지급했으며, 2022년 전일 종가 기준 인천도시가스 배당수익률 4.24% 입니다.

 

3. 지에스이

도시가스 관련주 지에스이 주가는 5.16% 상승한 489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한파관련주 지에스이는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총 5089k제곱미터ㅓ이며 경상남도 총 면적의 48.3%에 해당됩니다.

지에스이는 한국가스공사의 천연가스를 원료로 해 수요가에 도시가스를 공급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2004년부터는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에 동참해 현재 1곳의 CNG차량충전소를 운영 중에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쉽게도 도시가스관련주 경동도시가스와 인천도시가스 배당금과 달리 지에스이 배당금 수익률 0.82%로 많이 낮습니다.

 

그 외 한파관련주 도시가스 관련 주식으로는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 삼천리, 예스코홀딩스, 서울가스, 대성홀딩스 등 있으며, 11월 30일 기준 한파대장주, 도시가스대장주 경동도시가스 였으나, 12월 1일에는 대장이 바뀔지 동일하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국 봉쇄 완화 기대감에 화장품 관련주 급등 연우 한국화장품 코스맥스 청담글로벌 애경산업

11월 29일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정책 기조를 전환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국내 화장품 관련 주식들이 급등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 급등을 한 이유는 중국 정부의 코로나19 브리핑 소식이 있었으

doldoles.tistory.com

 

 

24일 화물연대 파업 예고 물류파업 관련주 동방 KCTC 한솔로지스틱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는 정부의 안전움인 3년 연장 추진과 불법행위에 대한 단호한 대응 방침에도 예정대로 화물연대 파업하겠다고는 입장을 22일 밝혔습니다. 민주노총은 이날 국회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