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캐논800d 힐링쉴드 보호필름& 겐코 프로1디지털 필터

돌돌e 2018. 2. 10. 18:25
반응형

얼마전 입문형카메라 캐논800d를 구입하면서

힐링쉴드 800d 보호필름과 EF-S 18-55mm에 사용할 겐코 mcuv필터 겐코 프로디지털 필터를 구입했습니다.

역시 카메라를 구입하면 부수적인 악세사리 구입비용도 만만치 않은것 같네요.

그래도 다행인것은 렌즈교환형카메라 첫 구입이 아니다보니 캐논 m3를 처음 구입할때처럼 카메라 속사케이스,렌즈캡 홀더 등 여러 카메라 악세사리를 구입하지 않은것입니다.

카메라 렌즈 필터로 호야,겐코,b+w 등 비싸고 좋은 카메라렌즈필터부터 가성비 좋은 렌즈필터까지 다양하고 많은 필터가 있지만,저는 의도치 않게 겐코 air mcuv를 자주 구입하여 캐논 22mm,캐논 15-45,신쩜팔,캐논 아트삼식이에 사용중이었는데 이번에는 조금바뀐 겐코 프로1디지털필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mcuv필터는 자외선 차단 및 먼지나 충격 등으로 렌즈를 보호하고, uv필터에 수차례 코팅해 가시광선의 투과성이 높이고, 고스트 현상을 방지해 선명한 촬영을 할수있게 해주는 카메라 렌즈필터입니다.

uv필터는 불필요한 자외선을 차단해서 조금 더 선명한 사진을 찍을수있게 도와준다고 하는데 실제 자외선 차단으로 화질향상은 크지 않다고하네요.

dslr카메라,미러리스 카메라 렌즈필터는 전문가급의 필터가 아닌 일반 mcuv필터,uv필터 사용은 먼지,충격 등으로 우리의 소중한 카메라렌즈를 조금이나마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일종의 보험으로 생각하면 어떤가 생각이듭니다만 개인적인생각입니다.

캐논800d 번들렌즈 EF-S 18-55mm 카메라렌즈필터 사이즈는 58mm 입니다.

인터넷검색을 통해 알수도 있지만 카메라 구입후 구입하시는 분들은 렌즈앞면을 참조하면 됩니다.

ar코팅으로 빛반사 억제기능이 적용되어 더욱 정확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고 하는

캐논 800d 보호필름 힐링쉴드 캐논 eos-800d superior AR고화질 액정보호필름을 구입했습니다.

사실 이벤트기간사은품으로 액정보호필름 1장 더 준다고해서 이것으로 구입했습니다.

월화수목금금금의 업무와 야근으로 800d를 구입하고 아직 사용도 못해보고,

카메라렌즈필터 겐코 프로1디지털을 장착하고도 아직 사진을 한장도 못찍어보았습니다

일단 장착은 잘되고 겐코 air mcuv필터처럼 얇고 가볍습니다.

ar코팅으로 정확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발수코팅을 더해 유분,물기 오염강화

그리고 보호필름 스크래치 강화를 한 800d 보호필름 힐링쉴드 superior ar 고화질 액정보호필름입니다.

힐링쉴드 캐논800d 액정필름 구성품은 보호필름,밀대,극세사,먼지제거스티커로 구성되어있지만

저는 사은품 보호필름 1매 더 추가로 들어있습니다.

지금도 힐링쉴드 800d 액정보호필름 이벤트를 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캐논 보급형 dslr 캐논800d 자태가 아름답습니다.

액정에 기스가 나기전 신속하게 액정보호필름을 조심스럽게 부착했습니다.

힐링쉴드 액정보호필름 동봉되어있던 밀대를 이용해 액정보호필름을 붙이면

아주 손쉽게 부착이 가능했습니다.

보호필름 부착 전/후 비교 사진은 없지만 밝은날 햇빛 아래에서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실내에서는 밝고 잘보입니다. 하지만 카메라 보호필름은 밝은날 햇빛아래에서 보는 시인성도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에 밝은날 사용후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