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dslr 카메라 추천 : 캐논 800d 입문용카메라 강추

돌돌e 2018. 2. 9. 01:58
반응형

캐논카메라에서 작심하고 만들어 출시한 보급형dslr 캐논800d 구입했습니다.

지금까지 블로그포스팅에 사용한 카메라는 캐논미러리스 캐논 m3입니다. 캐논 m3 15-45 그리고 소니,후지,파나소닉 등 많은 카메라회사가 있지만 캐논미러리스를 사용하는 이유라고 불리우는 캐논축복렌즈 캐논22mm 이용하여 맛집,제품후기,여행사진,인물사진 등 많은 추억을 담고, 생애 첫 렌즈교환식카메라에 입문하게 해준 의미있는 미러리스카메라입니다.

음식사진,인물사진,풍경사진,제품후기를 남기는데 주로 사용하다보니 빠른af를 자랑하는 소니미러리스카메라a6000 등 보다는 터치lcd 가능한 캐논 m3 부족함 없이 사용했지만, 캐논 보급형 dslr 추천 캐논800d를 구입하게 된 이유는 크롭바디를 사용한다면 빠질수 없는 크롭바디 렌즈 시그마 아트삼식이(sigma a 30mm f1.4) 구입하여, 캐논 m3와 ef-eos m 마운트 어댑터를 이용해 크롭바디 전용렌즈 시그마아트삼식이를 사용하니 eos m3 느린af로 인해 비싼가격으로 구입한 아트삼식이를 제대로 활용할수 없어 입문용카메라 캐논800d 구입을 하게되었습니다.

구입하기 전 캐논 미러리스 렌즈와 ef-eos m 마운트어댑터를 소유하고 있었기때문에 캐논미러리스카메라 캐논m5,캐논m6을 갈등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크롭바디여친렌즈 캐논 아트삼식이와 캐논 마운트어댑터를 장착한 캐논 m5,m6 무게도 계산해보니 보급형dslr 캐논 800d와 큰무게차이가 나지않아 배터리도 더 오래가고, 그립감이 더 좋은 800d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사실 아직 캐논 eos m5의 작은 크기로 가지고 다니기편함이 아직 끌립니다..ㅎㅎ)

캐논 eos m5,m6 그리고 캐논800d,캐논200d에는 사진 해상력,표현역을 높이고 노이즈를 줄이는 이미지처리센서 디직7(digic7) 동일하게 들어가있습니다.

제가 캐논200d를 생각하지도 않고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무게도 비슷하고, 가격차이는 크지않지만 뷰파인더초점개수가 800d 45개, 200d 9개로 많은 차이가 있어서 200d는 생각도하지않고 구입하지 않았습니다만, 뷰파인더보다는 lcd 촬영이 많은분들인 캐논200d도 괜찮다고 생각이 듭니다.

캐논 eos m3를 사용하면서 사용한 캐논 렌즈, 캐논 번들렌즈 캐논 15-45, 캐논 22mm, 캐논여친렌즈 ef 50mm f1.8 일명 신쩜팔, 캐논 아트삼식이,ef-eos m 마운트어댑터 입니다. 사진으로 찍어보니 좋은 미러리스카메라는 아니지만 캐논m3를 이용하면서 많은 렌즈를 구입하여 사용한것 같습니다.

캐논여친렌즈로도 불리우고 캐논 가성비렌즈 EF 50mm(신쩜팔)은 캐논 크롭바디에 1.6을 곱하면 80mm의 준망원렌즈가 되다보니 주로 자주가는 카페,맛집 등 실내에서 사용할수가 없다보니 자주 사용하지못했습니다.

하지만 여행가서 사용하면 많은분들이 좋아하는 아웃포커스가 좋은 캐논 가성비렌즈 신쩜팔입니다.

서론이 너무 길었던것같습니다. 이제부터 캐논 800d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다나와,에누리닷컴,네이버쇼핑 최저가,홈쇼핑사이트 등 정말 많이 검색하고 최저가를 알아보고, 신용카드 할인으로 더 저렴하게 구입할수있는지부터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그 결과 dslr 카메라 추천 캐논 보급형 카메라 800d 운 좋게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잘 구입할수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구입한 가격보다 더 싼가격으로 입문용카메라 800d를 구입할수 있지만, 저는 백화점상품과 동일하고, 사은품으로 16gb메모리카드,캐논가방 bag3070 사은품도 주고, 백화점 캐논매장에서 배송해주기때문에 정품이 아닐수없다는 이유로 어떻게 보면 확실한 최저가로 구입한것 같습니다.

배송은 당일배송이 아니다보니 구입일포함 3일이 걸렸지만 뽁뽁이로 정말 안전하게 배송이되어 너무 흡족했고, 또한 구입홈페이지에는 적혀있지 않았지만 digital slr cameras 책자도 들어있어 의도치않게 사은품을 하나더 받았습니다.

현재 캐논 정품등록이벤트 결국 NO.1 캐논 프로모션 진행중인데요 77d,800d,750d,200d,m6,m3,m100 등 백화점상품권 혹은 메모리카드+배터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어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수있는 기회입니다.

캐논dslr 800d는 캐논 eos m3와 동일한 배터리 lp-e17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캐논이벤트사은품으로 lp-e17배터리+64gb메모리카드를 선택하지않고 백화점상품권(롯데백화점,신세계백화점,현대백화점 택 1)을 선택하여 받았습니다

크롭바디 800d + EF-S 18-55 is stm 킷으로 구입했습니다.

800d바디만 구입할까 EF-S 18-55 킷으로 구입할까 많은 고민을 했고, 캐논 m3 15-45 렌즈도 있기 때문에 800d 줌렌즈는 필요없을거같기도했지만 그래도 일단 같이 구입했습니다. 번들 줌렌즈 알게모르게 식당,카페에서 단렌즈보다 정말 편하다보니 있으면 쓸모있을것같습니다.

DSLR 카메라 입문서 digital slr cameras 무료증정이라고 박스에 적혀있어서 카메라 입문책을 준것같습니다.

이 책은 iso 감도,셔터,조리개,조리개효과,셔터스피드,노출 조정하기,dslr 수동 초점,히스토그램,하이라이트 경고 등 dslr카메라 초보자가 알면 좋은 카메라 기초강좌로 구성되어있습니다.

dslr카메라를 구입했다면 auto만 사용하는것이 아닌 av모드 등 여러모드를 이용하는것이 좋을테니까요..

보급형 dslr 카메라 추천 캐논 800d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안쪽에도 엄청난 뽁뽁이로 완전무장을 하고있었습니다. 왠만한 충격에도 끄떡없을것 같습니다.

입문용카메라 eos800d 구성품은 설명서,제품보증서,배터리,충전기,캐논넥스트랩,캐논 번들렌즈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 캐논 카메라를 구입하고 정품등록을하면 여러 캐논렌즈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이용할수있다는 안내장도 들어있었습니다

dslr카메라 800d 보급형카메라로 카메라바디재질은 강화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캐논 미러리스카메라 eos m3는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진것으로 알고있는데요 무언가 캐논m3와 많이 다릅니다.

캐논 준중급기 77d, 중급기 80d에는 퀵다이얼이 있고, 캐논 m3에도 있는 퀵다이얼이 캐논보급기에는 빠져있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익숙해질테니 괜찮을것 같습니다.

캐논800d는 와이파이,nfc,블루투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wb(화이트밸런스)위 안테나 버튼을 누르면 정말 손쉽게 800d와이파이,블루투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논m3는 스마트폰과 연결하려 와이파이를 잡으려하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니었는데 이제는 정말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역시 카메라,컴퓨터,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는 최신기기가 좋은것같습니다

dlsr카메라추천 보급형카메라 800d는 최신 캐논이미지센터 디직7이 적용된 dslr카메라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lcd촬영시에만 해당되는것이고, 뷰파인더를 이용하여 촬영할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캐논dslr추천 800d의 뷰파인더는 아이레벨 펜타프리즘 형식으로 시야율 가로/세로 95%, 전자수평계,격자표시,피사계 심도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뷰파인더 우측에 보면 작은 톱니바퀴를 이용하면 본인의 눈에 맞게 조절도 가능합니다

배터리 LP-E17을 넣는 배터리입구입니다.  저는 넥스트랩이 불편해서 핸드스트랩을 사용하고 스파이더 라이트 핸드스트랩을 사용중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은 크기의 캐논 미러리스에 사용하니 배터리를 교환할때마다 탈부착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보급형 dslr 카메라 추천 800d로 인해 이제는 핸드스트랩 탈부착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수 있을것 같아 너무 좋습니다.

요즘 야근으로 인해 잠을 쪼개가며 블로그포스팅을 하고있다보니, 조만간 캐논 보급형 dslr 800d와 스파이더 라이트 핸드스트랩을 장착사진 및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2017/09/20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DSLR,미러리스카메라 캐논m3 핸드스트랩 : 스파이더라이트핸드스트랩 후기

캐논 m3에는 퀵슈 덮개? 마개?가 있었는데요 캐논 보급형카메라에는 덮개?마개?가 없었습니다

또한 av모드,tv모드,scn모드,스포츠모드,접사모드,풍경모드,hdr 모드 선택하는 다이얼은 바뀜이 없었지만 카메라 전원버튼이 똑딱이로 바뀌어 흡족합니다. 간혹 백팩에 미러리스카메라 eos m3를 넣어두면 버튼이 눌려 전원이 켜지다보니 사용하려할때 배터리방전이 되어있는 경우가 가끔있었는데 이제 그런일이 없을것같습니다.

800d 그립감은 보급형카메라라고 생각할수없을만큼 매우 편하고 좋습니다. 물론 크기가 조금 더 큰 캐논 중급기 80d의 그립감이 조금더 좋겠지만 그럼 크기도 크고 무게도 훨씬 무거워지니까요

크롭바디 입문용카메라 800d 메모리카드 넣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측에 있는 덮개를 위쪽으로 밀면 lcd쪽으로 밀어 열어 메모리카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외장마이크,유선릴리즈,유선리모컨,hdmi,컴퓨터와 연결하는 포트입니다.

아쉽게 캐논 보급형카메라 800d에는 아직 소니 등 타사카메라회사에서 적용한 마이크로5pin을 사용할수도 없고, 보조배터리를 이용한 충전도 안됩니다.

언젠가 소니,파나소닉처럼 보조배터리로 충전가능한 신형카메라가 나오겠죠.. 하지만 괜찮습니다. 현재 보조배터리로 충전가능한 캐논 lp-e17 호환충전기가 인터넷에 저렴하게 판매중에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구입은 했지만, 요즘 월화수목금금금의 야근으로 인해 아직 사용은 해보지 못했지만 사용후기를 보니 상당히 만족스럽다고하니 기대를 하고있습니다.

dslr 카메라 추천 캐논800d와 사용할 ef-s 18-55 번들렌즈 입니다. 줌렌즈 가격을 검색을해보니 10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판매중에 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렌즈마운트 부분이 플라스틱재질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렇다보니 매우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순간 캐논 ef-m 렌즈를 들고있다는 생각이 들만큼 가벼웠습니다.

아직 캐논800d와 ef-s 18-55mm 이용해 사진을 찍어보지 못해 화질이 어떤지 빛갈라짐은 어떤지 등 잘모르겠습니다.

dslr 카메라 입문하기 좋은 800d 캐논 dslr입니다. dslr는 안에 거울이 있고, 미러리스에는 저 거울을 제거해 없는 차이가 있습니다.

캐논카메라 ef-s 18-55mm 줌렌즈로 18mm 이용시에는 코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55mm 이용할때는 코가 조금나오다보니 부피가 꽤 커집니다.

dslr 카메라 입문 800d 사은품으로 받은 캐논가방 bag3070입니다.

캐논m3 구입하면서 받은 캐논헤링본가방은 이쁘긴하지만 작은크기로 인해 수납이 조금 불편해서 딱히 별기대도 안했지만,캐논카메라가방 bag3070 의외로 좋은 품질을 보였습니다.

가방내부는 부직포를 이용해 카메라포켓크기를 줄이고넓힐수 있고, 캐논 800d 기준 바디+렌즈2개 정도는 들어갈것같고 혹은 캐논미러리스 m3 + 800d + 렌즈 수납이 가능해보입니다.

또한 아무리 가벼운 카메라와 렌즈라할지라도 장시간 어깨에 매고있으면 어깨가 아프죠 하지만 캐논카메라가방 bag3070 어깨끈에는 어깨패드가 있어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장시간 어깨에 매고 다닐수있을것같습니다.

 

아래는 이번 캐논 보급형 카메라 800d,200d 그리고 준중급기 캐논77d부터 적용된 쉬운설정설명입니다.

dslr카메라,미러리스카메라를 구입하고 처음 사용할때 글로만 간단하게 설정이름만 있으면 무슨말인지도 모르고 설명서와 싸움하느라 참 힘듭니다

하지만 dslr카메라 추천800d에는 av모드,tv모드 등 여러 설정화면에 간단한 설명과,사진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dslr초보자분들도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보니 카메라입문자에게 너무 좋을것같습니다.

또한 셀카찍을때,단체사진찍을때 등 조리개를 조인다,연다의 개념을 모르면 참 난감해집니다. 단체사진으로 조리개를 전부개방하면 초점 맞은부분만 잘나오고 나머지는 오토포커스로 다날아가버려 단체사진이 아닌경우가 되어버리는데요. 캐논 800d는 셀카,단체사진에 있어 이제 그런걱정 안하셔도됩니다. 간단명료하게 사진과 글로 설명이 되어있기때문입니다.

야간에 사진을 찍을때 전광판,tv,모니터 등을 찍을때 깜박임으로 선이 쫙쫙 간 사진 많이찍어보셨을것입니다. 캐논 800d에는 깜박임방지기능 즉 플리커방지기능이 있어 전광판,모니터,tv 촬영시 줄간사진을 현저히 줄여 찍을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나중에 사용 후 후기남기겠습니다.

저는 캐논 800d 아트삼식이,캐논여친렌즈 신쩜팔,캐논 줌렌즈 18-55mm를 주로 사용할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캐논 아트삼식이와 dslr추천 캐논800d를 이용해 블로그포스팅을 열심히해야겠습니다.

이상으로 dslr 카메라 추천 입문용카메라로 좋은 캐논800d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2018/01/01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캐논 eos m3 : 시그마 아트 삼식이 (시그마 A 30mm F1.4 DC HSM) 사용 후기

2018/01/13 - [자동차&IT제품&카메라] - 트레블러삼각대 호루스벤누 국민삼각대 neo-1128tt+볼헤드 vx-36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