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용인 풍덕천 맛집 : 토정삼계탕 수지점 후기

돌돌e 2017. 10. 26. 14:00
반응형

초복, 중복, 말복의 대표 보양식 삼계탕.

여름철에 보신하기 위하여 닭에 인삼을 넣고 푹 고아 먹는 한국 전통음식입니다. 하지만 1인가구도 많아지고, 맞벌이의 영향인지 요리하기 여간 쉽지 않은 삼계탕을 찾는 사람들이 줄고 있다고하네요.

오랜만에 삼계탕이 먹고싶어 찾은 수지구청이 위치한 용인 풍덕천 맛집 토정삼계탕 수지점을 찾았습니다.

 

 

풍덕천맛집 토정삼계탕 수지점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705-3 1층

주차 : 가능

 

수지구청맛집 토정삼계탕 소개

밖에서 보았을때보다 식당안으로 들어오니 상당히 넓고 테이블이 많았어요

또한 단체룸도 따로 있다보니

풍덕천 외식장소로 좋을것 같아요

용인삼계탕맛집 토정삼계탕수지점의 재료준비시간은

오후 4시 ~ 오후5시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해쉬태그 이벤트중이예요

수지토정삼계탕 태그 후 인증샷을 올려주면

음료수1병을 준다고해요. 올때마다 올려도 계속 준다고 하는군요 굿

토정삼계탕은 토정비결을 쓰신 토정 이지함 선생님의 후손이 문중행사 및 집안의 귀한 손님이 오시면 내놓곤 하시던 삼계탕 및 닭전골을 15대손인 복자 항렬의 자손이 정통을 계승받아 토정이란 이름으로 찾아왔다고해요

전통있는 삼계탕 이었네요

 

풍덕천맛집 토정삼계탕 메뉴가격

토정삼계탕 메뉴가격토정삼계탕 메뉴가격

토정삼계탕 메뉴가격토정삼계탕 메뉴가격

토정삼계탕 메뉴가격토정삼계탕 메뉴가격

토정삼계탕 메뉴가격토정삼계탕 메뉴가격

토정삼계탕 메뉴가격토정삼계탕 메뉴가격

 

풍덕천맛집 토정삼계탕에는 열한가지의 삼계탕 종류가 있는데요

많이 먹는 기본삼계탕부터 오미자가 들어간 삼계탕까지 다양하게 있기때문에 취향과 기호에 맞게 먹으면될듯해요

토정삼계탕 가격은 13000원부터 17000원까지 있네요

 

수지삼계탕맛집 토정삼계탕 : 전통삼계탕 + 상황삼계탕

토정삼계탕 메뉴가격토정삼계탕 메뉴가격

수지맛집 토정삼계탕의 밑반찬은 김치, 깍두기, 마늘쫑을 주네요

요즘 인삼주를 주지 않는 삼계탕식당도 많은데요

풍덕천 수지맛집 토정삼계탕에서는 아직 인삼주를 주네요

하지만

운전을 해야 하기때문에.. 마시진 않았어요 아쉽네요 저 좋은걸..

 

풍덕천 맛집 토정삼계탕 수지관 후기

열한가지 삼계탕이 있는 토정삼계탕이예요. 검색해보니 이곳이 수지 풍덕천 맛집이라고해서 와보았어요.

토정삼계탕의 전통삼계탕에는 닭의 살고기도 많고 찹쌀밥과 녹두가 많이 들어있고, 상황삼계탕은 처음 먹어보지만 나쁘지 않았지만, 전통 삼계탕보다 찹쌀밥이 적게들어있다보니 공기밥은 추가주문을 해야할것 같아요.

야들야들한 닭고기와 맛있는 깍두기가 만나니 역시 맛있네요.

 

사진은 캐논m3 ef-m 15-45mm를 이용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