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맛집

수원 조원동 횟집 맛집 : 방어회가 맛있는 바다목장 솔직! 후기

돌돌e 2017. 2. 26. 01:50
반응형

방어가 제철이라고 하여
방어회를 먹으러 조원동의 맛집횟집이라는
바다목장을 다녀왔다.

 


일단 방어의 효능은
내장과 머리 등 버릴 것이 없고 칼슘  함유량도 많아 등푸른생선의 대표주자이고
산란기를 앞둔 겨울철 방어는 살이 가장 통통하다고 한다.
 

조원동 맛집횟집인 바다목장에는
많은 수족관이 있었다.

 

멍게,가리비는 일본산 이라는데..
방사능은 문제 없는거겠지..ㅎㅎ

 

바다목장의 오늘의 추천메뉴는
방어회와 보리숭어 였다.



방어회가격은 소 48000원 중70000원 대110000원 이었다

 

난 방어회를 먹으러 왔는데
가격이 지워져 있다. 아무래도 싯가 인가보다

 

방어회를 주문하니 바다목장에서
이렇게 많은 석회를 스끼다시로 주었다.

 

일본산 큼지막한 멍게도 나왔는데
맛있게 먹었다.

 

땅콩볶음도 나오고..

 

미역국은 인당 하나가 아니고 하나만 주더라

 

번데기도 나왔는데 몇개 먹다 안먹었다
그렇게 즐기지않는다

 

바다목장에서는 예전에 갈비집이든 어디서든
꼭 나오다 요즘 잘안나오는
옥수수콘도 나온다
그런데 맛은 그냥 그냥 그렇다

 

꽁치도 나온다.
꽁치는 어느횟집이든 다나오는거 같다
기본반찬인듯.ㅋㅋ

 

알밥도 주던데 회를 먹기위해 조금 먹었다.
난 메인요리를 좋아하니까

 

덜렁 한조각 주는 작은 전도 나오고

 

난 방어회를 주문했는데..
방어는 빨간색 참치회랑 비슷한색인데
뭔가 이상하다 왠지 방어회와 비슷한 광어회를 준거같아 물어보니 잘못듣고
방어가 아닌 광어를 주셨지만


말하니 바로 바꿔주셨지만...
아주머니가.. 발음이 어쩌고 저쩌고..
이 조금 상했다.. 여러번 말했는데...

 

한참을 기다려 받은
바다목장의 방어회!
방어회는 참치회와 마찬가지로 김과 녹색콩나물처럼생긴거와 싸먹는 거라고 한다.
방어 살도 두껍고 음 뭐랄까 다른 회와 다르게 기름기가 많다고해야할까?
먹다보면 느끼한듯싶다

 

느끼함을 달래주려 매운탕도 주문했는데
얼큰하고 시원한맛은 아니었다.
그렇다고 맛없지는 않았지만 아쉬웠던..

 



조원동 맛집횟집이라는 바다목장에는
넓지는 않지만 여러대 주차할곳도 있어
편했다.
하지안 방어회를 주문하고 광어회가 나온건
이해가 간다만.. 스끼다시가 광어회와
똑같다는건 조금 의아했다.
다른 테이블은 소라?도 나오고 하던데..
회의 신선함과 질은 좋았지만
스끼다시는 다른 횟집보다 양은 적은거같았다.

방어회 소48000원+매운탕5000원+공기밥1000원
54000원이 나왔다.
저렴한건지 비싼건지는 모르겠지만
배불리 잘먹었다



스팅은 소정의 수수료를 받아..
그랬으면 좋겠지만
돈 내고 먹은 솔직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