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IT제품&카메라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 끊김없는 로지텍 mx master 2s

돌돌e 2019. 9. 16. 01:22
반응형

최근 로지텍에서mx master 2s 후속 무선 마우스 MX Master 3을 발표 했으나, 오늘 소개해드릴 무선마우스는 사무용 마우스 끝판왕, 절대 강자라 불리우는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 로지텍 mx마스터2s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재 N사 최저가 기준 로지텍 mx master 2s 가격은 병행수입 78,500원, 정품 89,000원 입니다. 제가 구입할 당시보다 가격이 떨어진 이유가 아무래도 로지텍 마우스 신제품 mx master 3를 발표 했기때문으라 생각이 듭니다. 또한 몇 달만 늦게 구입했어도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으로 로지텍마우스를 구입할 수 있었는데 아쉽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pc 등 다양한 IT기기 사용과 유선의 걸리적거림이 싫어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선택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로지텍 프리미엄 라인 크래프트 키보드, MX마스터2s, 애니웨어2s 등의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술력이 집약되어 다양한 기능을 마우스 하나로 할 수 있기때문에 업무시간 단축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로지텍 무선마우스 입니다

로지텍무선마우스 mx master2s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 그리고 로지텍 유니파잉을 이용한 무선연결 2가지가 있기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연결포트가 부족한 노트북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마우스 버튼 수는 7개이며, 로지텍 다크필드 기술을 통해 마우스패드 없이도 유리, 나무, 이불 등 모든 곳에서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지텍 플로우 기능을 통해 최대 3대의 컴퓨터 간 텍스트, 이미지 파일 등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는 점은 여러 대의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빠른 업무를 가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개인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로지텍 무선마우스 추천 mx마스터2s는 건전지 교체를 하는 무선마우스가 아니며,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하는 내장배터리 탑재가 되어 있으며, 배터리 성능은 3분 충전시 하루종일, 완충시 7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로지텍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 무선마우스의 최대 장점을 꼽자면 저가 마우스에는 없는 마우스 무한 휠이라 불리우는 로지텍 초고속 스크롤 휠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더불어 mx anywhere2s와 달리 스크롤 속도를 감지하는 스마트 스크롤 휠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때문에 편하게 무한 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고, 우측에 있는 썸휠을 통해 엑셀 문서, 인터넷 검색 등에서 좌우 스크롤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고급 2.4GHz 무선 기술이 적용되어, 최대 10m의 무선 연결 거리를 자랑하는 무선 마우스이며, 마우스치고 매우 고가의 제품이지만,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와 달리 mx마스터2s의 DPI 최대 값은 4000DPI입니다. 단 게이밍마우스처럼 마우스에 있는 버튼으로 DPI값 설정은 불가능 하며,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DPI 변경 가능합니다.

그립감 좋은 마우스 mx master2s는 마우스 충전 케이블, 설명서, 마우스 본체,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 갤럭시탭, 아이패드, 노트북 등 최신 IT기기에서 사용을 하지 않는 마이크로5핀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을 하는 로지텍무선마우스입니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mx master 3에서는 usb-c타입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블루투스, 유니파잉 수신기를 통한 무선 연결이 가능하기때문에 개인에게 맞는 연결 방식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 개월동안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를 무선 혹은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을 했으나 지금까지 끊김없는 무선마우스 사용을 했기에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의 끊김으로 인한 버벅거림 등으로 인한 불편함 없이 인터넷 검색, 업무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로지텍 프리미엄 마우스 mx master 2s는 anywhere2s와 달리 휠 클릭이 가능하기때문에 인터넷 검색 시 매우 편하며, 우측에 있는 썸 휠로 인해 좌/우 스크롤 이동이 가능하고, 앞으로가기/뒤로가기 버튼을 통해 키보드 없이 인터넷 서핑 등을 매우 편하게 할 수 있고, 엄지손가락이 올라가는 부분은 제스처 기능이 가능하며, 모든 기본 기능들은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에게 맞게 재 설정 가능합니다.

또한 손으로 직접 깎아 만든 모형을 토대로 설계되어 이제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최고의 그립감을 선사하고,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놓이는 공간에 버튼과 휠이 배치되어 있어 한층 편안한 마우스 사용이 가능한 그립감 좋은 마우스 바로 로지텍 mx master 2s 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로지텍 무한 휠 기능이 있는 프리미엄 마우스 mx anywhere 2s, mx master 2s 그리고 로지텍 m720 이며, 이 세개의 마우스 중 구입 예정이신 분들을 위해 크기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로지텍 마우스 추천 mx anywhere2s는 크기가 작아 m720, mx마스터2s와 비교할 수 없는 휴대성을 자랑하기때문에 카페, 사무실, 도서관 등 가지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무선 마우스이며, 두 제품은 크기가 제법 크기때문에 휴대는 포기하고 사무실, 가정 등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세 제품의 제일 큰 차이는 로지텍m720은 내장배터리 방식이 아닌 건전기 교체방식이며, mx시리즈는 내장배터리 탑재로 충전을 해야한다는 점 그리고 mx master2s는 스마트 스크롤 휠 기능으로 초고속 스크롤 휠 일명 무한 휠을 락버튼 없이 사용 가능하고 mx애니웨어2s, m720은 락 버튼을 통해 사용을 하거나 안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MX Master 2s, anywhere2s 크기는 매우 많이 차이가 나며, mx애니웨어2s는 손이 큰 남성에겐 불편할 수 있고, mx 마스터2s는 손이 작은 분들에게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제품을 모두 사용하고 있으나 개인적으로 두 제품다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더 편한 무한 휠 기능으로 인해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 master 2s가 조금 더 편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다크필드 센서 적용이 되어 마우스패드 없이도 유리 등 모든 표면에서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고, 다른 pc,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연결을 하고자 할 경우 마우스 하부에 있는 1/2/3 버튼으로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싼 돈 주고 구입한 새마우스 바닥면에 있는 잔기스는 제조과정에서 태블론핏을 제품에 장착 후 평탄화 작업을 위해 깍아내고 테스트 하는 과정에서 발생되어지는 것으로 정상이라고 합니다. 로지텍에서 그렇다고 합니다.

끊김없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마우스를 보다 더 내게 맞춰  편하게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합니다. 저는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mxanywhere2s, mxmaster2s 그리고 로지텍무선키보드 k780을 사용하고 있어 총 4개의 제품이 프로그램에 나타납니다.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에서는 연결되어 있는 로지텍 마우스/키보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됩니다.

동그라미로 표시된 버튼은 로지텍 소프트웨어를 통해 앞으로, 뒤로, 제스처버튼, 가운데버튼, 검색, 계산기, 고급클릭, 음소거, 로그아웃, 더블클릭, 다음트랙/고속감기, 바탕화면 닫기, 볼륨낮추기/높이기, 복사/붙여넣기, 응용 프로그램 실행/전환, 창 닫기/최대화/최소화 등 많은 일들을 마우스 하나로 가능합니다.

구입 전 로지텍 홈페이지 등을 통해 로지텍 마우스 mx master 2s dpi값 변경을 궁금해 하셨을텐데요. 로지텍 게이밍마우스와 달리 로지텍 옵션 소프트웨어에서 포인터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지텍 무선마우스 MX Master 2S SmartShift 민감도 설정이 가능해서 무한 휠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지 설정이 가능하고, 고정 스크롤 휠 모드는 래칫, 프리스핀 2종이 있으며 래칫으로 설정가능하며, 썸휠 역시 민감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노트북 1대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LOGITECH FLOW를 사용해보지 못했습니다. 로지텍 플로우는 컴퓨터 간 텍스트, 이미지 및 파일을 신속하게 복사하고 붙여넣을 수 있는 기능힙니다.

로지텍 옵션 프로그램에 보면 '모든 응용 프로그램'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 기능이 무엇인지 궁금해서 구글, 네이버 등 많은 곳을 검색했으나,, 제가 검색을 잘 하지 못했는지 그냥 이런게 있다라는 글들만 보았습니다.

처음에 응용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랐는데 천천히 다시 해보니,, 로지텍 모든 응용 프로그램은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익스플로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택 후 해당 소프트웨어에 맞는 마우스 포인터 속도, 민감도 등의 다양한 마우스 설정을 프로그램별로 설정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로지텍 프리미엄 mx master 2s는 다소 비싼 무선 마우스이지만, 그립감 좋은 마우스를 찾는 분, 하나의 마우스로 여러가지 단축키 설정을 통해 빠른 업무 능률 향상 등을 도움받고 싶은 분, 끊김없는 무선마우스를 찾는 분, 애플의 맥북/아이맥 등에서 사용을 원하는 분, 프리미엄 마우스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적합한 로지텍 마우스 추천, 로지텍 mx master 2s이지만, 곧 출시되는 mx master 3 구입하고 싶어지네요.

 

 

로지텍 무선마우스 MX ANYWHERE 2S 작지만 강한 성능의 노트북 무선마우스

최근 로지텍 마우스 M720를 구입해 사용했는데, 작지 않은 크기로 불편한 그립감으로, 조금 더 편한 마우스가 없나 고민을 하던 중 이번엔 마우스치고는 제법 가격이 상당히 비싼 로지텍 무선마우스 MX ANYWHERE 2..

doldoles.tistory.com

 

로지텍 무선키보드 k780 멀티페어링으로 편리함까지 잡은 블루투스키보드

삼성 9 always 15인치 노트북에 24인치모니터를 HDMI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로지텍 무선마우스 수신기를 연결하고 거기에 유선키보드를 연결하여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니 usb포트가 부족함을 느꼈고, 유선 키보..

doldoles.tistory.com

 

끊김현상 없는 무선마우스 로지텍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M720 후기

하루종일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 컴퓨터를 해야만하는 직장인입니다. 십수년넘게 컴퓨터를 사용하며 마우스라고는 컴퓨터 구입 당시 주는 번들 마우스, 사은품 마우스만 사용하다 얼마 전부터 더 편한 마우스를..

doldole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