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제일ez통장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 이율 및 혜택은?

돌돌e 2017. 8. 23. 10:00
반응형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에서 온라인으로만 가입할수있고, 요즘 은행에서 없앤다고 말이 많은 종이없는통장인 제일EZ통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sc제일은행의 종이없는 입출금통장 제일ez통장의 대표적인 혜택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수수료 면제 2)높은금리 3) 온라인전용 4)입출금자유 라고 소개를 합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건 높은금리, 수수료면제 인듯합니다. 그런데 회사원, 직장인이라면 급여통장으로 사용하는 주거래은행이 있다보니 대부분 수수료를 면제 받고 사용중이겠지요.. 하지만 관심없는분들이라면 아닐수도...

 

sc제일은행입출금통장제일EZ통장

sc제일은행입출금통장제일ez통장 상품설명

제일ez통장의 가입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1인 1계좌에 한함),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습니다.

전자금융(인터넷/모바일/텔레뱅킹) 및 자동화기기(CD/ATM)를 이용하여 쉽게 거래를 할수있다고하네요

다만, 온라인 전용 입출금통장이기에 영업점에서 계좌개설은 불가하고 오로지 온라인으로 해야합니다.

sc제일은행입출금통장ez입출금통장 이율

sc제일은행의 입출금이 가능한 고금리 상품인 제일ez통장의 약정이율 입니다.

잔액 300만원 이하분 : 1.20%  잔액 3백만원 초과분 : 0.5% . 사실 3백만원초과분 0.5% 가 상당히 낮아보이지만 증권사의 CMA는 논외로 둔다면 상당히 고금리라고 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기본 입출금통장의 이율은 0.1% 혹은 특정조건을 만족하여 우대금리를 받아야 저런 이율이 나올까말까인데 sc제일은행은 아무조건없이 이런 이율을 주고있네요

당연히 예금이자에 대한 세금은 15.4%( 소득세 14%, 지방소득세 1.4%) 제합니다.

 

sc제일은행입출금통장제일ez통장 이자계산

sc제일은행입출금통장ez입출금통장 부가서비스

타 은행의 상품과 다르게 급여이체, 카드대금이체 등의 조건없이 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포함), 영업시간외 당행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가 무료라니, 좋습니다.

 

sc제일은행의 고금리입출금통장의 제일ez통장도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원금+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5천만원까지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한다고 하네요

sc제일은행의 계좌가 있는분들이라면 하나쯤은 가지고있어도 나쁘지않은 상품인것처럼 느껴집니다.

일단 조건없이 수수료면제 그리고 타금융권의 입출금통장, 증권사cma보다 이율이 높기때문에 나쁜 조건은 아닌것같습니다.

300만원 미만의 비상금, 여유자금이 있다면 제일은행의 ez입출금통장 고민해볼법한듯 하네요

물론 글쓴이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반응형